🇰🇷 🇺🇸

(Feat. 한국살이 https://blog.naver.com/jpp1006)

Living in HOUSTON 자세히보기

미국에서 Homemade 식사

양배추가 많이 남았을 때 ] 오꼬노미야끼 만들기

듀듀_ 2022. 8. 8. 03:31


다음 주 긴 출장을 떠나야 하는데 냉장고를 비워야 하는데
엄허
떡볶이에 양배추를 넣겠다고 사놓은 양배추가 1통 그대로 남아있는 것이 아닌가!!!

양배추 어떻게 먹어 없애야 하나 생각하다...
양배추 딱 치니깐 양배추 오꼬노미야끼 만들기가 나오는 것이 아닌가!!!!

바로 당장 실행에 옮김!!!!



#양배추가많이남았을때 #양배추요리 #양배추요리법 #양배추오꼬노미야끼 #오꼬노미야끼만들기


 

 

 

 

 

양배추오꼬노미야끼 만들기

2인분 기준

1. 양배추 1/4쪽
2. 달걀 1-2개 (1개도 상관없는 듯)
3. 물 조금 (3스푼 정도 - 부침가루가 섞이는 느낌이 들 정도)
4. 부침가루 3스푼(더 많이 넣어도 될 것 같음 - 부치기 더 쉬울 듯함)

5. 소금 조금

6. 후추 조금


처음 만든 날에는 새우나 감자를 안 넣었는데
새우나 감자를 얇게 썰어 넣음 더 맛있을 것 같아서 2번째 해 먹을 때에는 그리하였다!!!!! 더 맛있네?

7. 돈가스 소스 (우스터소스)
8. 마요네즈 소스

9. 치즈 (치즈를 많이 올리면 난 더 맛있더라~~~~~)



웬만한 재료는 평소에 집에 있는 것들이기에 오꼬노미야끼 양배추만 있다면 그리 만들기 어렵지 않다~~~

#오꼬노미야끼 #양배추 #달걀 #물 #부침가루 #소금 #후추 #돈까스소스 #마요네즈 #치즈 #새우 #감자



'

양배추를 위에 보이는 것처럼 잘라도 되긴 하는데
최대한 얇게 써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제 해 먹고 오늘 해 먹었는데
어제 양배추 썰면서 충분히 얇게 썰었다고 생각했는데 먹다 보니 그렇지 않아서
오늘은 더 얇게 썰었답니다?
ㅋㅋㅋㅋ

#양배추썰기 #양배추얇게썰기 #생각보다쉬움




부침가루 3스푼 소금 후추 달걀 물을 넣고 섞어줍니다
부침가루 흰 것은 안보여야 할 테니깐요
섞어도 섞어도 흰 가루가 보인다면 그냥 물 좀 더 넣어보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잘 섞이게 됩니다!
지금 여기엔 새우랑 감자가 없지만 오늘 먹은 것에는 있다고 그랬죠?
새우 감자가 들어가면 더 맛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시 오부시 가루를 사서 위에 올렸더라면 더 맛있었을 것 같아요







프라이팬보다 좀 작게 부쳐진 오꼬노미야끼
첫날이라 그런지
오꼬노미야끼가 반동강 나고 부서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괜찮아요 나중에 소스 부으면 잘 티 안 나더라고요
어차피 찢어서 먹을 거잖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동 가리난 오꼬노미야끼가 불쌍해서
치즈로 이어 붙여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치즈를 너무 대충 뿌려가지고
치즈가 뿌려진 곳만 맛있는 거 있죠?
그래서 그다음 날인 오늘은 치즈를 곳곳에 뿌려서 녹여줬답니다

역시 치즈가 많이 있어야 맛있어요


#치즈좋아 #치즈주세요 #더주세요




처음 만들어본 오꼬노미야끼 결과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소스 덕분에 잘 안보이죠?
헤헤






이건 오늘 만든 오꼬노미야끼
안에 새우도 넣었답니다
치즈도 어제보다 더 정성스럽게 잘라서 올려놓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오늘은 프라이팬을 하나 더 이용해
뚜껑처럼 덮어주었답니다!



후라이팬을 덮은 치즈 오꼬노미야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헤헤

원하는 것을 더 집어넣어서 먹어도 맛있을 것 같은 오꼬노미야끼
당신이 좋아하는 재료를 넣어주세요
듬뿍 듬뿍





어제 사진



오늘 사진 ㅋㅋ
어제는 나만 먹었는데
오늘은 또미랑 같이 먹었는데
아주 맛있게 먹어서 기분이 좋았답니다

출장 가기 전까지 2번은 더 만들어 먹을 수 있게 양배추가 남았는데
내일 또 해야겠어요
ㅋㅋ

 

 

 

 

아웃백 투움바 파스타 만들기 (간단 버전, 리얼 버전)

미국에서 지낸 지 6개월 차 주부!! 요리도 6개월차!!! 미국에 온 지 6개월밖에 안됐다구요? 그래도 한국의 음식이 너무너무 그리워요~~ 제일 그리운 게 한국에서 먹던 그 음식 맛인 것 같은대요~~

wnp1006.tistory.com

 

 

 

홈메이드 칠리새우 feat 다음날 또 먹고픈 레시피

장을 지금 일주일째 안 봤더니 집에 먹을 것이 없는 거예요 뭐 먹지 뭐 먹지 하다가 냉동실에 있는 새우가 생각났습니다 그리고 달걀당근양파감자가 있으면 이것은 뭐다 볶음밥이다!!!!! 굴소스

wnp1006.tistory.com

 

 

 

도토리묵 무침 달콤버전 vs 매콤버전

휴스턴에 산다면 한식은 사실 걱정 없어요 한식전문점 식당도 꽤 있는 편이고요 물론 la 이런곳이랑 비교한다면 비교도 안 되겠지만 먹고 싶은 거 가끔 생각나면 먹을 수 있는 정도로 갈비탕 순

wnp1006.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