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Feat. 한국살이 https://blog.naver.com/jpp1006)

Living in HOUSTON 자세히보기

Good Tips

감자 보관법 실온, 냉장고 , 냉동고

듀듀_ 2022. 11. 14. 14:52





감자 보관법 실온, 냉장고, 냉동고


집에 감자와 양파, 파가 떨어지면 요리가 안 되는 우리 집
감자 조금씩 사다 먹다 이번에 코스트코에서 큰 봉투를 용기 내 구입했는데
아 역시 2인 가구에서는 코스트코 감자가 정말 대용량이긴 대용량이더라고요
매일 감자튀김을 해 먹어야 할판

어떻게 해야 할 까 생각하던 중
아이디어 번뜩!

여기저기 묻고 검색해서 알아낸 꿀팁 공유할게욤!



감자는 6월에 햇감자가 많이 나온다고요 해요
6월 감자가 그럼 제일 맛있겠죠

이 감자를 1년 내내 즐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햇감자 #감자보관법 #감자건강하게먹기 #감자실온보관 #감자상온보관 #감자오래두고먹기



1. 감자 실온 보관법


저는 엄마가 감자를 보관하는 모습을 잘 보았었죠

바람이 잘 통하는 서늘한 곳에
종이상자, 커다란 종이 박스에 신문지를 깔고
감자를 겹치지 않게끔 감자들이 숨 잘 쉴 수 있도록 보관하는 법

+
감자는 냉장고에서도 낮은 온도에 보관하면 좋지 않은 성분이 생겨나서
냉장고에 보관하는 게 별로 좋지 않대요


엄마도 실온에서 보관하셨고 냉장고 안 좋대서 실온에 두었는데!!!!


근데 이 방법으로 제가 코스트코 감자를 보관하였는데
이런…
햇빛이 안 닿는 서늘한 곳은 맞았으나 바람이 잘 안 통했나 봐요
한 2주가 지나니 애들이 시들시들…..

감자는 절대 햇볕에 두면 안 되고 건조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하는데
우리 집에서 최적의 장소라 생각한 이곳이 적용이 안된다니 어떻게 하죠



상온 상태에서
+
감자 상자에 사과를 넣어주면 사과에서 에틸렌 가스라는 것이 나와서
감자에 싹이 나는 것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 방법은 사실 검색해서 알았지 제가 직접 해보진 않았어요!!ㅋㅋ
맛있는 사과 시원하게 해서 빨리 먹고 싶거든요 훗
ㅋㅋㅋㅋㅋ ㅋ


무튼 저는 감자 실온 보관은 안될 것 같아요
한두 개 사 왔음 모르겠는데 대량으로 사 왔을 때에는 다른 방안이 필요합니다....
긴급 긴급

#감자실온보관하기 #감자실온보관법 #감자상온보관 #감자싹



2. 감자 냉장보관법


감자를 냉장고에 보관하고 싶다면~~

건조한 감자를 신문지로 감자를 돌돌 하나하나 감싸거나
빛을 받지 않게 ( 냉장고 안도 밝죠?)
검은 봉지에 넣어서 냉장고 신선실, 야채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근데 또 감자는
4도 이하의 추운 아주 차가운 곳에 넣어두면 발암물질이 나온다... 고 해요
안 좋다고 해서 저는 냉장고에 안 넣고 실온 보관했던 건데
but!!!!!
냉장고에 신선실, 야채실 온도는 6-9도로 감자에게도 안전하다고 하니
냉장고에 신선실, 야채실이 있다면 그곳에 신문지를 감싸 넣어 두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근데 우리 집 냉장고는 뭐 4도 이하인지 아닌지 6-9도 사이인지 잘 모르겠어서
저는 감자를 냉장보관은 하기 싫더라고요
냉장고가 몇 돈지 모르고 그냥 뭔가 발암물질 무서워..ㅋㅋㅋㅋㅋ ㅋ





새내기 주부는 어쩔 수 없는 것인가!!!!!?
아니죠!!!!!
그래서 알아낸 또 다른 방법

친구들에게 들은 꿀팁으로 이번에는 방법을 아예 바꿨어요
처음 준비하는 일이 귀찮고 번거롭고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또 요리할 때에는 이 방법이 용이해요!!


요리할 적마다 감자 깎으면 힘들었는데
그 힘듦이 좀 줄어들었다고 할까요!?ㅋㅋ


3. 감자 냉동보관법


감자 냉동보관 저는 처음 들어봤어요
새내기 주부 친구한테 들었는데 이 친구는 감자는 항상 이렇게 한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음식에 맛도 𖤐 차이 없다고 맛있다고 합니다
저는 왠지 바로바로 안 하면 맛이 없을 것 같았거든요

1. 감자를 깝니다 예쁘게

2. 원하는 사이즈로 잘라준다

( 찌개용- 깍둑썰기, 카레용-네모네모 하게, 볶음밥- 작은 네모네모, 감자볶음용- 채썰기.. etc. )
(각 집 스타일에 맞게 잘라줍니다!)

저는 거의 카레, 짜장, 된장찌개에 넣어서 그냥 작게 잘랐어요 통일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 소금+식초를 넣은 물에 20분간 담가주세요

잘라놓은 이 감자의 전분을 제거하기 위해 하는 작업!!!
감자 씻을 때 얼마나 하얀 물이 많이 나오는지 전분이 이렇게 많나 신기해요 ㅋㅋ

20분이 지난 다음에는 채반으로 물을 제거해 줍니다!

4. 끓는 물에 30초 정도 살짝씩 데쳐줍니다


( 감자의 색이 약간 투명해질 때 끝!)

끓는 물에 저 많은 감자를 넣는데 당연 보글보글 끓던 물이 바로 사그라들더라고요
놀라지 마시고 30초라고 말이 30초지 약간 감자의 색이 겉이 투명해질 때까지 더 보글보글 삶아주세요
저는 끓는 물에 감자 넣고 2분 정도 뒤에 건져냈어요!!
감자의 양마다 그 시간이 달라질 것 같으니 참고해주세요~~~

5. 데친 감자는 찬물에 헹궈준다

데쳐낸 감자는 찬물에 헹궈주고 감자가 온전히 식을 때까지 식혀줍니다
감자를 하나 먹어보는 것도 방법인데 완전히 익힐 때까지 대치는 것은 아니니 먹어보면 대충 어석어석하더라구여 ㅋㅋ
채반이 이렇게 유용한 요리 도구입니다~~~

6. 완전히 식혀줍니다

그렇지 않으면 지퍼백에 습기가 잔뜩일 것이에요~~



7. 감자 사이즈별로 나눠 지퍼백에 한 번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한다.

8. 다음번에 먹을 때 지퍼백을 탕탕 쳐서 원하는 만큼 꺼내 바로 요리에 사용한다.


냉동한 감자는 요리할 적에 바로바로 꺼내 쓰시면 돼요!
감자가 생각보다 서로 엉겨 붙지 않아서 탕탕 쳐서 바로 꺼내지더라고요
조리시간이 줄어들죠! ㅋㅋ

앞이 기냐 뒤가 기냐
일장일단

저는 이번에 이렇게 다 얼려봤어요
감자는 시간만 있다면 냉동이 최고!
냉동실만 여유롭다면 냉동이 최고~~~

저는 상온 보관 또는 냉동 보관으로
그리고 기왕이면 감자는 대량 구매 말고 소량 구매해서 적당히 먹으렵니당..

ㅋㅋㅋㅋㅋㅋㅋㅋㅋ여러분도 아까운 감자 썩혀 버리지 마시고

미리미리 소분해서 건강하고 맛있게 드셔 보세요~~~~~





감자 얼려논거로 소고기 간짜장 어때요?


소고기 간짜장 2탄

미국에서 있으면서 먹고 싶은게 유일하게 짜장면이래요 그래서 짜장면을 제가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ㅋㅋ 짜장면 아니죠 간짜장입니다 짜장 가루로 중국집 짜장면 만들기 휴스턴 한인 마트

wnp1006.tistory.com








파보관법 ] 냉동 & 냉장보관 해서 오래오래 먹자~!

제가 내일이면 3주 신랑 출장을 따라가지 뭡니까 그래서 냉장고를 털어야하는데 아니 사실 미국은 파가 엄청 저렴해요... 근데 파를 3단이나 사와가지고.... 먹지를 않아가지고.... 아무리 저렴하

wnp1006.tistory.com

대량 버터 소분해서 냉동하는 꿀팁

미국에서 주부로 지낸 지 6개월 차 처음에는 작은 제품으로만 샀어요 저희 엄마는 대용량을 안쓰시구 작은 용량 적게 포장된 것 위주로 쓰시더라고요 그래서 그게 좋은 거구나 하고 그렇게 먹었

wnp1006.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