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Feat. 한국살이 https://blog.naver.com/jpp1006)

Living in HOUSTON 자세히보기

Good Tips

대량 버터 소분해서 냉동하는 꿀팁

듀듀_ 2022. 10. 28. 06:38




미국에서 주부로 지낸 지 6개월 차

처음에는 작은 제품으로만 샀어요
저희 엄마는 대용량을 안쓰시구 작은 용량 적게 포장된 것 위주로 쓰시더라고요
그래서 그게 좋은 거구나 하고 그렇게 먹었는데!!!

생각보다 재료가 빨리 소진되고
명품백 라지 사이즈랑 미디엄 스몰 사이즈 가격 별로 차이 안나는 것처럼
식재료의 양에 따라 가격이 크게 차이가 없더라고요




돈도 아낄 겸!!! 이제 대용량으로 구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면 포도씨유, 올리브유, 버터, 설탕, 간장 기타 등등이죠! 버터, 설탕은 덜어서 써도 돼서 손목에 무리가 별로 안 가는데
포도씨유, 올리브유, 간장 등은 용기가 커지니깐 무겁긴 무겁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 ㅋ 그래도 점점 가벼워지니깐 그냥 쓰자라는 마음으로 대용량 구매를 더 선호하게 되었어요.







코스트코 쇼핑 가서 KIRKLAND Organic Unsalted Butter 2팩(1 묶음)을 사 왔어요!

사실 유튜브 보았을 때에 코스트코 버터 최고봉은 Kerrygold pure Irish라고 했으나….
이건 4팩이나 들어있더라고요 아무리 대용량이지만 4팩(1묶음)은 무리인 것으로 판단!!!!!
2팩 짜리로 구매했습니다 ㅎㅎ










그럼 이제,

버터 소분해서 냉동 보관하기 꿀팁!!!!!

시작해 볼게요! ㅋㅋ









1) 요리 스타일에 맞춰 나만의 g을 생각해서,,
버터를 컷팅할 사이즈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KIRKLAND 오가닉 버터는 한팩 안에
또 4개의 팩으로 나눠 보관되어있는데 한 팩의 무게는 113g
버터 종이에 8번에 나눠서 사용하기 좋게 눈금 표시까지 되어있는데요

113g / 8등분 = 14.125g씩 사용하라는 의미인데

1 큐브에 14g 정도 되는 거죠

제가 2인 기준 파스타를 만들거나 카레를 만들 적에
1 큐브 정도를 넣었을 때 적당하더라고요

마늘빵이나 다른 버터가 많이 필요한 음식을 만들 적에는
14g 곱하기 몇으로 계산을 하면 되는 거고요~!


본인이 요리 스타일에 맞춰 몇 그람으로 자를지 생각해보시는 것을 첫 번째 꿀팁으로 말씀드릴게요





#버터양 #커팅양 #소분하기 #버터소분 #버터냉동 #버터해동




버터는 생각보다 아주 쉽게 녹아 버리죠
그리고 도마 위에서 잘랐을 때 도마에 묻을 버터도 장난 아니게 미끌미끌 거릴거구용…



그래서

2) 종이 포일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사실 이미 버터는 종이 포일에 잘 쌓여있지 마는
저는 한 번 더 바닥에 종이 포일을 깔아서
버터리한 미끄덩 거릴 버터가 떨어질 것을 2번 방지하였습니다.


종이 포일을 깔고 그 위에 버터를 펼친다면
바닥에 미끄덩한 버터가 묻을 일이 2배로 줄어들겠죠!ㅋㅋ




#종이호일꿀팁 #종이호일장점 #종이호일편리성









그리고 온도에 아주 민감한 버터…
손만 닿아도 금새 녹아버리죠

냉장고에서 바로 꺼낸 버터를 칼로 바로 자르면
버터가 칼에 붙어버리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3) 상온에 1분 정도 꺼내 놓고 잘랐어요!



버터 2조각 정도 미리 잘라보시면 알아요
이게 적당히 녹았나 안 녹았나
녹았다고는 표현하기 어렵고 약간 덜 딱딱해졌구나…?

온도가 너무 낮으면 칼에 딱 붙어버려서 원래 자르려는 14g이 모자라게 잘리더라고요
규격이 중요하죠!

2조각 3조각까지 매끈하게 칼에 붙지 않고 잘린다면
적당한 온도로 버터를 자를 준비가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ㅋㅋ


그리고 자른 버터는 바로바로 열에 맞춰 아이케아 지퍼백에 넣었죠!



#이케아지퍼백 #지퍼백 #지퍼백냉장보관






마지막 꿀팁

4) 버터를 잘라서 냉장고에 넣은 후 1시간 뒤에 붙어있는 버터를 떼 내어주세요



버터를 열에 맞춰 깔끔하게 넣었기 때문에
그사이에 녹은 버터도 있을 수 있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냉장고에 넣은 지 1-2시간 후에 꼭 떼어주는 작업을 해야 나중에 요리할 적에
낱개 낱개로 분리된 버터를 편리하게 꺼낼 수 있답니다!

어떤 분들은 종이 포일로 하나하나 계단식으로 접어서 버터를 끼워서 보관하시던데
저는 그렇게 하는 작업이 깔끔하고 보긴 좋으나 너무 번거로울 것 같아서

아직까지는 이렇게 1시간 뒤에 냉장고를 다시 열어 한번 툴툴 떨어뜨려줍니다
아주 간단해요!
한 번만 해주시면 소분한 버터 다 드실 때까지 붙어있는 버터는 없습니다!ㅋㅋ


#버터냉동보관후 #버터냉동하기








종이 호일에 이렇게 남은 버터 종이 까지 다 한 번에 싹 싸서
휴지통에 슛!!
골~~~ 인 ~~~~~


버터 소분하는 데까지 30분이 뭐예요 10분이면 뚝딱!


버터 대량 구매 걱정 말아요 깔끔하게 정리하면
유통기한 내 안전하고 깔끔하게 건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오늘도 카레 만든다고 한 큐브 꺼내 썼어요
14g 카레 2인분에 적당해요~~~
숟가락 1스푼 정도의 사이즈
아니면 이렇게 감자에 14g짜리를 반짤라 넣어도 요리하기 아주 편하답니다!

여러분께도 추천드립니다








파 보관법 ] 냉동 & 냉장보관해서 오래오래 먹자~! - https://wnp1006.tistory.com/m/82

 

파보관법 ] 냉동 & 냉장보관 해서 오래오래 먹자~!

제가 내일이면 3주 신랑 출장을 따라가지 뭡니까 그래서 냉장고를 털어야하는데 아니 사실 미국은 파가 엄청 저렴해요... 근데 파를 3단이나 사와가지고.... 먹지를 않아가지고.... 아무리 저렴하

wnp1006.tistory.com




 

 

감자 보관법 실온, 냉장고 , 냉동고

감자 보관법 실온, 냉장고, 냉동고 집에 감자와 양파, 파가 떨어지면 요리가 안 되는 우리 집 감자 조금씩 사다 먹다 이번에 코스트코에서 큰 봉투를 용기 내 구입했는데 아 역시 2인 가구에서는

wnp1006.tistory.com

 

 

 

파보관법 ] 냉동 & 냉장보관 해서 오래오래 먹자~!

제가 내일이면 3주 신랑 출장을 따라가지 뭡니까 그래서 냉장고를 털어야하는데 아니 사실 미국은 파가 엄청 저렴해요... 근데 파를 3단이나 사와가지고.... 먹지를 않아가지고.... 아무리 저렴하

wnp1006.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