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Feat. 한국살이 https://blog.naver.com/jpp1006)

Living in HOUSTON 자세히보기

Good Tips

미국 임당검사 26-27주

듀듀_ 2022. 12. 1. 14:40

1주일 전에 한 임당 검사로 이렇게 티스토리에 임밍아웃하게 되내요



저는 27주까지 아무 문제(?) 없이 잘 지내고 있었는데 말이죠
미국 가자마자 임신해야지 했는데 그 계획도 성공적으로 잘 이뤄지구
임신 5-12주에 한다는 입덧도 다른 사람들보다 비교적 무난하게 넘어갔어요 저는 김치를 잘 못먹고 양치를 잘 못했어용!
( 아 뭐든 먹어도 맛이 없었어서 살이 -2kg이 빠졌었내요 ㅎㅎ) 이정도면 약 안먹고도 잘 지냈다고 볼 수 있는데말이죠

이게 무슨일 ㅜ ㅜ !! 미국은 26-27주차에 임당 검사를 하더라구요
한국은 24- 28주차에 검사를 하더라구요 저는 26주차에 아이오와주 에임즈로 4주 출장을 오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26주에 딱 아이오와에서 임당 검사를 했죠!
임당이 나왔고 수치가 약간 높은게 아니라 완전 높앙서
재임당 테스트해도 임당이겠구나 했는데
역시 임당이였습니다 하하핳



#임당검사 #미국임당검사 #임당검사기준 #임당포도당시약 #임당시약맛 #임당약맛 #임신26주차 #임신27주차




















영어로 블라블라블라
한국은 모든 것을 한 곳에서 하는데
미국은 좀 나눠져있는 것 같아요 산부인과 따로 피뽑는 곳 따로
산부인과가 좀 큰 곳이면 같이 다 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
제가 가는 곳은 좀 큰곳이라 채혈을 병원안에서 해줬었는데
요 검사는 quest duagbistucs가서 하게 되어있더라구요
아무튼


1. 임신성 당뇨는 무엇인가
2. 미국에서 임당 검사하는 방법

3. 내가 임당에 걸린 이유는 대체 무엇이란말이냐

4. 임당에 걸리면 이제 앞으로 어떻게 해야하는가

5. 임신성당뇨 태아에게 끼치는 영향


이렇게 5가지로 한 번 정리해봤어요!!



1. 임신성 당뇨는 무엇인가


-정의:
임신성 당뇨병은 임신 이전에 이미 당뇨병이 있었던 경우와 달리, 임신에 의해 유발되는 질환.
임신중에 당대사의 생리학적인 변화가 과장되어 나타난 결과.
임신 중 처음으로 인지했거나 발생한 당대사 장애로 정의할 수 있음.
임신성 당뇨병은 크게 임신 전 당뇨와 임신성 당뇨로 분류할 수 있음
- 증상
대부분 특징적인 증상 없음. 종종 피로감, 쇠약감 등의 증상을 나타내고, 임신성 고혈압을 동반하기도함.



2-1. 미국에서 임당검사하는 방법


- 검사 당일 전날 12시까지 물포함 금식
- 컵에 포도당을 50g부어 주면 그 음료를 마시고 1시간 뒤에 채혈한다. -포도당의 맛
: 한국 포도당 맛은 대장내시경 할 때 약물처럼 아주 맛이 없다고 느글거린다고하는데
: 미국 포도당 맛은 내가 먹어본 결과 아주 달콤하고 파인애플 + 톡쏘는 맛이라고 하겠다
다른 미국맘들의 임당검사 포도당 리뷰를 보니 다들 생각보다 먹을 만했다고 맛있다고 적혀있었음 ㅋㅋ
나역시 아주 맛있게 마셨다
목이 마른 까닭일까 한국맘들은 숨참고 한번에 마시기 위해 노력했다는데
나는 그냥 쥬스같이 꿀꺽꿀꺽 맛있게 마셨음 ㅋㅋ

혈당 < 140ml/dl 이면 정상!

나는 1차부터 180ml이 나왔기에 ㅋㅋㅋ ㅋㅋ ㅋ 빼박 난 임당임을 1차때부터 알고있었다 휴

2-2. 1차 검사 후 재검이 떴을때 재임당검사하는 방법


- 1차 검사했을 때 처럼 검사 당일 전날 12시까지 물포함 금식
- 병원 가자마자 공복 혈당 체크
- 1차때보다 2배양의 더 진한 100g의 포도당주스를 마신다
- 1시간 뒤에 포도당 복용 후 1차 채혈
- 1시간 뒤에 2차 채혈
- 1시간 뒤에 3차 채혈 ex) 9시에 검사하러가면 9시(공복채혈) - 10시(1차)- 11시(2차)- 12시(3차)
3시간이나 병원에 있어야한다 어지간히 지루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금방 시간이 흐름

- 임당 검사할 적에 많이 움직이면 혈당이 낮아진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정확한 검사를 위해서 많이 돌아다니지 않고 병원에서 얌전히 대기 할 것을 추천하더라

공복 >95mg/dl
1시간 > 180mg/dl
2시간 > 155mg/dl
3시간 > 140ml/dl 2가지 이상이 넘어가면 임신성 당뇨병으로 진단

나는 이 테스트에서 공복, 3시간은 정상 수치가 나왔고
1시간과 2시간이 넘긴 값이 나왔음 1시간은 저번처럼 월등히 높게 200mg인가나오고 2시간은 180mg나옴 ㅋㅋ
뭐하나 아쉽게 커트라인에 안걸리고 아주 확실하게 넘어버림
ㅋㅋㅋㅋㅋ하하핳






3. 내가 임당에 걸린 이유는 대체 무엇이란말이냐


아니 근데 내가 임당에 걸린 이유는 대체 무엇이란 말이냐

원인은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다고한다.
어려운 의학 용어로 표현해보자면
태반락토젠, 난포호르몬, 황체호르몬 등의 태반 호르몬이 인슐린의 분비를 억제하는 작용과, 태반 인슐린 분해 효소의 작용이 관련 된 것으로 추정된다고함

태아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에 의해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의 기능이 떨어져 세포가 포도당을 효과적으로 연소하지 못하면, 정상 임산부는 인슐린 저항성을 극복하기 위해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가 증가함. 임신성 당뇨병이 있는 임산부는 인슐린 저항성을 극복할 만큼 인슐린이 충분히 분비되지 못함.


- 가족중에 당뇨환자가 있는 경우
- 고령출산일 경우
- 비만일 경우
- 빵 단거 많이 먹는 경우
- 과일을 많이 먹었을 경우
- 몸에 근육이 별로 없는 경우



굳이 이런 경우들이 있던데 나에게 원인을 굳이 꼽자면 과일을 많이 먹은 것과 몸에 근육이 별로 없는 경우
이렇게 2가지를 꼽아보았다…
나는 말랐고 뚱뚱하지도 않은데 정말 너무너무 억울하고 하지만 뭐 어쩔수없지
휴스티니가 나 열심히 남은 14주 동안 운동 열심히 하라고 임당이라는 결과를 줬나 보구나 하고 생각하고 있음.. ㅋㅋ
긍정적인 편





4. 임당에 걸리면 이제 앞으로 어떻게 해야하는가


임당에 걸리면 이제 공복혈당, 식후혈당을 계속해서 체크해야한다는데
한국에서 임당에 걸리면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것도 많고 그렇던데 미국은 지원해주는 거 없는거 같음 ㅜㅡㅜ
내가 든 보험에서 그래도 보험이 좋은 보험이라 많이 커버됨을 감사히 여겨야할 듯
임당에 확정되면 병원에서 전화가 온다
“너네 집근처 너가 말해논 약국으로 진단서를 보내놓을게 거기서 키트를 구매하도록바래~”
“웅 ~” 임당확정되면 저 키트를 사서 열심히 알려준대로 열심히 체크하면되는것 임당이면서 조산끼가 있으면 운동도 못해서 식단을 더 야무지게 해야한다는데
나는 임당만 있으니!! 임산부 타바타 운동을 영상으로 찾아보고서능 10분짜리를 20분으로 나 스스로 늘려서
아침 먹고 20분 점심 먹고 20분 저녁먹고 20분 하고 있다 운동만 하면 거의 수치가 내려간다니 먹고 싶은건 최대한(?) 최소한으로 먹으려고 노력하고있다

미국에서 그리고 지금 난 더군다나 출장중이여서 식단 조절하기가 더 어려웠는데
아침은 suit에서 주는 삶은달걀2개 + 요거트 + 그레놀라
점심은 그래도 좀 먹고 싶은 탄수화물 + 단백질
저녁은 스테이크(단백질) + 샐러드(소스적게)

해서 사먹는게 그나마 나은 것 같아서

아침은 진짜 먹기 너무 싫어도 열심히.. 야무지게 챙겨먹고 있다
저녁 역시 스테이크 일주일에 4번 이상을 먹으니 물리려고하고있음.. 사실 이미 물림…. 아무튼 최선을 다해 식단 + 운동을 한다면
아직 손가락을 찔러 테스트를 해보진 않았지만 괜찮은 결과가 계속 되고 있지 않을까싶다
몸무게는 여전히 61kg인거 보면 ㅎㅎ 잘 운동하고 있는 듯! 아주 멋져!! #임산부운동 #임당운동 #임당식단 #임당임산부 #임당이란 #임당테스트 #임당확정 #임당재테스트 #임당수치 #임당타바타 #임당에좋은음식 #임당에좋은운동 #임당운동하기



5. 임신성당뇨 태아에게 끼치는 영향


임신초기에는 태아 손상 및 자연 유산 발생할 수 있음
임신 중기,말기에는 거대아, 고인슐린증, 사산 등이 발생할 수 있음 임신성당뇨에서 가장 중요 관심은 태아가 과도하게 커져 이로인해 분만이 어렵고
임신성 당뇨병 환자의 50%이상은 20년 이내 현성당뇨병이 발병할 확률이 높고
장기적으로는 자녀에게 비만과 당뇨병이 생길 확률이 높다 그러나 적절히 치료하기만 하면 선천성 기형과 태아 사망률 측면에서는 일반 임산부와 큰차이없다고함

임신성당뇨 좋을 리가 있나 …. 보나마나 태아와 산모에게 별로 좋지 않다니 열심히 식단과 운동을 하려고 노력중이다
이렇게 운동을 많이 한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임.. ㅋㅋ

아무튼 내일은 키트를 진짜 사서 채혈해 볼 예정
7일간 테스트를 해보면 어느정도 가이드가 생기지 않을까 싶다

미국에서 임당 검사기 사용한 후기도 들고 돌아올게요

임당이라고 우울해하지마세요
더 건강하게 먹고 운동해서 건강 베이비 낳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