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Feat. 한국살이 https://blog.naver.com/jpp1006)

Living in HOUSTON 자세히보기

미국에서 Homemade 식사

소고기 간짜장 2탄

듀듀_ 2022. 11. 19. 05:25


미국에서 있으면서 먹고 싶은게 유일하게 짜장면이래요
그래서 짜장면을 제가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ㅋㅋ
짜장면 아니죠 간짜장입니다


짜장 가루로 중국집 짜장면 만들기

휴스턴 한인 마트 바로 옆에는 백종원 홍콩반점이 있어요 그래서 한인마트에 가면 꼭 백종원 홍콩반점을 들리곤 했는데 가면 짜장면이랑 탕수육을 꼭 먹었거든요 #휴스턴홍콩반점 #휴스턴한인

wnp1006.tistory.com




정말 바로 며칠전에 짜장가루로 그냥 고기없이 짜장면을 만들었었어요
정말 간단버전으로 만든 거였죠
짜장가루로 짜장면 집 재현하기 정말 어렵지 않고 쉬움!!

근데 고기가 있으면 더 맛있을 것 같기도하고 (집에 사실 고기가 있는데 간단버전으로 만든 거였음)
너무 맛있게 먹어서 또해달라고 그래서 또 만들어봤습니다 ㅋㅋ

만든지 5일도 안되서 그런지 아주 쉬웠어요
더 수월하게 만들었음 후후



#간짜장만들기 #소고기간짜장만들기 #짜장면만들기 #간짜장만들기 #맛있는간짜장 #짜장이좋아요
#짜장면가게차릴예정 #짜장면집을차려야하나






저번에는 양배추를 별로 안넣었었는데
(그래도 양파가 많아서 맛있었음!!)

이번에 양배추 미니 양배추를 사와서 그리고 양배추가 넘 많이 남아서
이번에는 왕창 넣었어요 ㅋㅋ

요 간짜장 레시피는 백종원 선생님꺼 말구 다른 선생님꺼를 봤는데
이분 차분하게 설명 잘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앞으로 또 먹고 싶은 요리 있음 이분 꺼 참고하려고 마음속에 저장해뒀답니다

#이쉐프님이궁금하시다면 #500원 #ㅋㅋㅋ ㅋㅋ ㅋ







직접 볶은 간짜장


요 큐브 1개에 일인분이라는데
백종원 선생님은 고형카레 8개로 12인분을 만드시더라구요

8개로 12인분이 나오나했는데
저도 4개로 6인분 만들었더니 딱이였어요!
ㅋㅋㅋㅋㅋㅋ ㅋㅋ ㅋ

큐브 4개로 6인분 나옵니다

이것에 대한 이야기는 오늘 소고기 간짜장편에서 다루지 않고
다음번 리뷰, 간짜장 소분해서 얼리기 간짜장 대용량 만들기 편에서 공유드릴게요~~~


#간짜장얼리기 #짜장면소분하기 #짜장면소분 #카레소분 #짜장면대용량만들기 #짜장면6인분 #간짜장6인분






재료를 잘게 잘라 준비해줍니다
어짜피 볶으면 양이 줄어들어요
넣는 야채가 너무 많은거 아닌가 걱정마세요~~





고형짜장소스로 소고기 간짜장 만들기

(2인분기준)

점심 면 160g / 저녁 면 185g
(점심에는 많이 못먹으니 저녁에 더 많이 해요)

1. 고형 간짜장 큐브 1개에 1인분
2. 감자, 양배추, 배추, 양파를 네모나게 깍둑깍둑 썬다
3. 고기를 200g을 준비한다 (먹기좋게 잘라둔다)
4. 파의 흰 부분을 쫑쫑쫑 썰어 준비한다 5. 기름 반 컵 이상을 팬에 붓는다
(기름을 많이 사용하니 아보카도 유가 건강에 좋겠다)
6. 기름에 파와 고기를 넣어 센 불에 볶는다
7. 썰어둔 야채들을 순차적으로 넣는다
  (팬의 온도가 한번에 낮아지면 맛이 떨어지니깐)
  (한번에 우왕 하고 넣지 않고 조금씩 팬의 온도를 유지할만큼 넣어주는 것이 좋음!)
    양파 - 양배추 - 감자 - 배추 순으로 전 넣었어요 8. 간 마늘 반 숟가락 정도 넣어서 기름과 볶는다
  간짜장의 생명은 기름과 볶는 것!!
  기름을 많이 넣어 그런지 기름이 보인다 없음 더 넣을것
9.간장 1 숟가락 넣어볶는다
10.설탕 1 숟가락 넣어 볶는다.
11. 고형큐브는 생각보다 잘 섞인다
      물에 녹여 요리하는 게 더 번거로움
      팬에 짜장큐브를 그냥 넣어줍니다

12. 물 300ml를 넣어줍니다

13. 보글보글 잘 끓고 있으면 이때 집에있는 전분가루를 한스푼정도 50ml 물에 섞어 짜장에 부어준다.
조금씩 섞어서 알맞은 농도로 맞춘다.
끈적끈적해지도록!!
14. 면을 삶은후 물기를 빼 놓는다.
15. 계란후라이 2인분이니깐 3개를 해준다.

16. 잘삶은 면 위로 짜장소스를 적당히 올려준다.
17. 계란 후라이로 반정도 덮어준다
18. 고춧가루를 살짝 뿌려 마무리한다



디테일한 사진과 설명은 아래로 아래로
사진과 함께 따라 만들어주세요













기름 진짜 많죠
근데 이렇게 많아야 맛있습니다

저는 기름 많이 들어가는 음식에는 아보카도 오일을 써요
발연점도 높고 건강에도 좋은 아보카도 오일
쵝오




#아보카도오일 #파기름






파향이 솔솔 올라올 쯤 소고기를 넣고 쉐킷쉐킷
소고기도 사용하는 부위가 따로 있을 텐데
저는 그냥 먹고 남은 소고기로 한건데
그래도 맛있어요

200g 많다 싶으면 150g도 괜찮은거 같아요





하나씩하나씩 야채를 풍덩풍덩
넣어서 볶아요





감자도 넣고 양배추도 넣고
감자 먼저 안넣음 안익을까 먼저 넣은건데
적당한 깍둑썰기로 썰어서
요리가 완성 될 쯤엔 다 익으니 걱정 안해도되용







배추삶아논게 있었는데 이제 그만 먹고싶어서
짜장면에 넣었어요 ㅋㅋㅋㅋㅋ ㅋㅋ ㅋ
배추랑 양배추랑 친구니깐 넣어도 괜찮을 거라 생각함
근데 진짜 괜찮음😙😙


미니 양배추 예뻐서 샀는데 딱히 어디에 먹을지 몰라
남겨놨었는데 이렇게 짜장에 넣어 먹으니
더 맛있고 더 앙증맞음

미니양배추 미니캐비지 좋아요 맛있어요 귀여워요



#방울다다기 #미니양배추 #방울다다기양배추






마늘, 간장이랑 설탕이랑 넣어줘야
더 중국집에서 먹는 것 같고 그렇더라구요


마늘도 기름에 볶아 넣어주고
간장이랑 설탕도 기름쪽에 모아서 좀 태운 듯이 조리한 다음
야채들과 섞어주었어요!


간장이 기름이랑 섞여서 약간 탄듯이 되면
더 맛있는거 요린이 여러분들이라면 아실듯



#간장 #설탕 #마늘 #맛있게조리하는꿀팁 #기름이용





2인분이니 고형짜장큐브를 2개 넣어주고
사실 2인분이라는데 이렇게하면 거의 3-3.5인분 나와요
ㅋㅋㅋㅋ ㅋㅋ ㅋ

재료가 많아 그런가 한번 더 먹을 수 있음


그리고 고형짜장은 안녹을거 같은데
몇번 휘휘 야채와 저어주면 금방 녹아버립니당






최고최고
최고 간편




#고형카레 #오뚜기고형짜장 #오뚜기고형카레 #오뚜기고형큐브 #3분짜장 #3분카레 #3분하이라이스








전분가루 1스푼 물 50ml 정도를 잘 섞어주시고
농도를 보면서 넣어주면 된다는데

제생각에 2인분에 1스푼이면 딱 적당한거같아요
잘 섞어서 그냥 다 부어도 괜찮음!

그래도 의심 많으신 분들은 점차적으로 저으시면서 넣어보시길!! 직접해봐야 감이 딱 오죠






#요리의신 #요리의감 #전분가루


아 전분가루는 감자 전분 옥수수 전분 뭐 상관없어요
집에 전분가루라고 적혀있는 어떤 전분가루를 넣어도 크게 상관없을듯!!

묽은 짜장소스가 걸쭉해지도록 도와주는 것이기 때문이죠


저는 감자 전분을 사용했습니다



#전분가루 #감자전분 #옥수수전분 #녹말가루








푸짐합니다 아주
맘에 쏙들어요 중국집에 와있는 듯한 느낌적인 느낌


앗 다만 혹시 중국집만큼 달게 드시고 싶다면
위에 제가 말씀 드렸던 것보다 설탕을 좀 더 넣으시는편이

한 스푼 넣어도 그닥 달지 않아욤!!

더 달고 싶다면 개인 취향에 맞춰 더 넣어주세요!




간짜장 소스 완성!!









면을 잘 삶아주고요
물이 팔팔 끓을때 면을 넣어줍니다


면이 보글보글 넘치려고 할적에 물을 조금 더 넣어서
한 번 더 끓으면 그때 면 다 익은 것!!!



#면삶기








채반에 걸러 저는 찬물에 아주 시원하게 샤워 시켜줌
ㅋㅋ
채반에 잘 씻어 물끼를 빼주고 그릇에 먹기 좋게

나눠 담아줍니다





계란 후라이 원래 3개 해서 1.5개씩 먹어야 하는데
이 날 아침에 계란 후라이를 2개씩 먹어가지구
각자 한 알씩만 했어요

계란 하루에 3알 넘겨 먹으면 안된다고합니다

하루에 3알 지켜주세요~~



#계란하루복용량 #하루계란 #하루계란몇알






앙증맞은 플레이팅 완성




맛도 인정
신랑이 인정한 간짜장
휴스턴 최고의 짜장 맛집
홍콩반점 짜장면 간짜장 보다 맛있대요
ㅋㅋㅋㅋㅋㅋㅋ ㅋㅋ ㅋ

쟁반짜장은 못따라 잡은 듯함..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 ㅋ








짜장면도 좋아하지만 오늘은 밥도 먹어보기로








넉넉히 남은 소스에 밥까지 비벼먹었더니
ㅠㅠ
진짜 너무 맛있음

이거 정말 한번 만들어서 먹어보세요
만족하실 집에서 만드는 간짜장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짜장밥 #간짜장밥 #짜장면 #간짜장밥 😆
#쟁반짜장 #다음에는 #쟁반짜장만드는법
#짜장소스로쟁반짜장만드는법 #쟁반짜장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