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Feat. 한국살이 https://blog.naver.com/jpp1006)

Living in HOUSTON 자세히보기

미국에서 Homemade 식사

오늘 저녁 반찬으로 두부김치 어때요

듀듀_ 2022. 11. 12. 14:00

 

휴스턴에서 살다 보면 뭐가 먹고 싶게요~

한국에서 먹던 그 음식들이 그리워요 

한국에서 딱히 좋아하지 않던 음식들도 

 휴스턴에 오면 미국에서 살면 먹고 싶어 집니다 

 

요즘 제가 좋아하는 음식이 김치에요!

입덧하는 5-12주에는 김치 냄새도 못 맡았었는데

지금 25주 되니깐 김치 냄새 환영 아주 없어서 못 먹어요 ㅋㅋㅋㅋ

 

오늘 저녁은 두부도 있겠다 

간단하게 매콤 달콤한 두부김치를 메인 메뉴로 먹기로 했습니다

 

 

 

앗 그리고 오늘은 원 팬 요리에요 

원팬 파스타 아니고 

원팬 두부김치 

보러 가시죠!!!!!! 1

 

 

#원팬파스타 #원팬두부김치 #원팬요리

 

 

 

 

 

두부김치 ( 초간단, 고기 x, 스팸 x )

(2인분 기준)

재료

김치 250g
두부 300g (된장찌개 끓이고 남은 거도 ok)
양파 1/2 개
대파 1/4대
간장 1스푼
설탕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아보카도유 넉넉히

 

자 그럼 요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두부김치 #두부 #김치 #아보카도유 

 

 

 

1) 코스트코에서 사 온 김치를 꺼내 줍니다 푹익은 김치

 

미국에서 김치를 사다 먹는데 미국 김치는 거의 다 잘려있어요 

통김치 한번 사다 먹었는데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그냥 잘라져 있는 김치를 주로 사 먹습니다!ㅋㅋ

아무튼 김치를 준비해주시고 250g 정도 

 

 

 

 

 

2)  몸에 좋은 아보카도 유에 양파를 달달 볶아줍니다

 

볶은 김치에는 보니깐 양파가 많이 들어가야 맛있고 그리고 기름이 많이 들어가야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아주 넉넉히 넣는 편입니다 그리고 양파는 얇게 슬라이스 해서 잘라줘야 김치랑 같이 집히면서 

맛있게 야무지게 먹을 수 있어요!

 

저는 맛이 강한 음식에는 아보카도 유를 사용하려고 해요 

몸에 좋기 때문 그리고 발화점이 높기 때문이죠!

 

아보카도 유+ 양파는 사랑

양파가 아주 노릇노릇하게 구워집니다

 

 

 

 

 

3) 양파가 어느 정도 익었을 때 옆에 두부를 올려줍니다!

 

저는 한 젓가락에 먹을 수 있는 사이즈가 좋더라고요

그래서 두부를 작게 딱 잘라주고

그리고 오늘의 꿀팁은 원 팬 요리였어요!!!!

그래서 저는 팬 하나에 다 올려 주었습니다~~~~~~

 

기존에는 두부를 물에 익혔다 먹었는데 데워서 먹는 것보다 약간 튀긴 게 더 맛있으니깐요 

그래서 양파 반대편 반쪽에는 두부를 노릇하게 구어 주기로 했어요~~~

 

#두부부침 #두부구이 #두부굽기 #원팬요리

 

 

 

4)  두부는 뒤집어 주면 되고요 ~~

 

 

5)  양파 위에 김치 + 양념 소스를 부어 섞어줍니다

 

양파 위에 김치를 올리고 

김치가 너무 쉬었다면!!! 설탕을 조금 더 넣어주시고 

아니라면 설탕 1스푼 간장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적당량을 넣어 양파와 함께 쉐킷 쉐킷 섞어줍니다

 

기름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이때 기름을 더 넣어서

양파+ 김치 + 소스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다 되었다고 생각될 쯤에 어슷 썰어 놓은 파를 올려줍니다~~

잔열로 같이 볶아주세요~~

그리고 맨 마지막에 꺠를 샤라라락~~

 

 

 

볶음 김치 만드는 건 너무 쉽고 그리고 시간도 얼마 안 걸려서 최고의 요리로 제가 선택했어요

제가 좋아하는 최고 간편하고 맛있는 요리  = 두부김치!!!!!!

 

 

 

 

간장 + 설탕으로 인해 더 노포에서 먹는 듯한 그러한 맛!!

간장 설탕이 이렇게 간단하게 맛있게 만들어 주다니요 최고다 최고!!!

친구들과 노포에서 두부김치 먹으면서 막걸리 먹던 때가 생각나네요ㅜㅜ

 

 

 

 

 

 

 

앞뒤가 노릇한 맛있는 두부김치 완성!!!

오늘 저녁은 두부김치 어때요?

당연 고기가 들어가야 더 맛있겠지만

스팸이 들어가면 더 맛있겠지만 (건강에 좀 덜...?ㅋㅋ)

 

고기랑 스팸이 없어도 맛있는 두부김치가 짜잔 하고 완성했습니다~~!!!

 

 

 

 

 

밥 + 게살 된장찌개 + 먹다 남은 겉절이 + 진미채 + 김 + 두부김치까지

아주 맛있게 오늘 저녁도 참 잘 먹었습니다

 

 

 

 

 

 

도토리묵 무침 달콤버전 vs 매콤버전

휴스턴에 산다면 한식은 사실 걱정 없어요 한식전문점 식당도 꽤 있는 편이고요 물론 la 이런곳이랑 비교한다면 비교도 안 되겠지만 먹고 싶은 거 가끔 생각나면 먹을 수 있는 정도로 갈비탕 순

wnp1006.tistory.com

 

 

 

홈쿡 ] 야채쫄면 채끝쫄면 , 감자전 , 떡국만들기

연말 + 연초에 집에서 무엇을 만들어 먹을까 고민고민하다가 만들어 먹은 것들 자랑해서 올려봅니다 홈쿡 홈쿡 레시피!!! 1. 야채쫄면 2. 감자전 3. 떡국 연말 연초 너무 해비한 것들을 많이 먹고

wnp1006.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