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Feat. 한국살이 https://blog.naver.com/jpp1006)

Living in HOUSTON 자세히보기

미국에서 Homemade 식사

짜장 가루로 중국집 짜장면 만드는 초간단 버전

듀듀_ 2022. 11. 8. 15:10


휴스턴 한인 마트 바로 옆에는 백종원 홍콩반점이 있어요
그래서 한인마트에 가면 꼭 백종원 홍콩반점을 들리곤 했는데
가면 짜장면이랑 탕수육을 꼭 먹었거든요



#휴스턴홍콩반점 #휴스턴한인마트 #휴스턴백종원 #백종원짜장면




이번에는 2신가에 마트에 갔는데 짜장면을 집에서 한 번 만들어 보자고
ㅋㅋㅋㅋㅋ
신랑이 제안했어요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춘장으로는 짜장면 못만들어도
짜장 소스 사서는 만들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그렇다고 봉지 짜장은 아니고요
공화춘 물론 너무 맛있지만

도전했습니다!!!!!!!!!

짜장 가루로 중국집 짜장면 만들기






결론, 맛있게 잘 만들었습니다 후후



짜장 소스로 만드는 중국집 짜장면 재료

(2인분 기준)

재료

짜장 가루 (브랜드 오뚜기는 최고예요)

짜장면 사리 or 우동 사리 160g
당근 조금 (네모 깍둑썰기)
양파 반개 (네모 깍둑썰기)
감자 2개 (네모 깍둑썰기)
양배추 적당히 (네모 깍둑썰기)

(야채는 말씀드리지만 더 넣고 싶으시면)
(버섯, 양파 더 넣으셔도 될 것 같아요!)
(없다면 집에 있는 야채만 넣어도 됩니다!)


다진 고기가 있다면 200g 준비해 넣어주세요
(저는 없어서 안 넣었어요)

전분가루 1스푼
아보카도유 5스푼
250g

계란 3알
고춧가루 약간

요리 시작!




1) 고형 짜장 2팩 + 우동국수 160g을 준비해 줍니다


짜장 가루도 있지만 고형짜장 큐브가 더 요리하기 편리할 것 같아서 고형 짜장으로 샀어요
큐브가 하나하나 아주 손쉽게 까지더라고요 아주 대 만족 만족!!!!!

짜장면을 샀어야 했는데 그냥 가락국수 국수로 샀어요
짜장면이나 우동국수나 비슷할 겁니다 하핳

실제로 맛도 비슷!!!!!!


#오뚜기고형짜장 #오뚜기짜장가루 #오뚜기카레 #오뚜기 #농협우동국수 #농협우동



2) 야채는 항상 많이 내가 좋아하는 비율로 넣어주세요


야채는 사실 짜장면에 양파가 젤 많이 들어가 있죠
하지만 저는 양파도 좋아하지만 감자도 좋아하기에
양파 감자 1: 1 비율로 준비해 보았어요
당근은 별로 안 좋아해서 조금 넣고요
컬러 때문에 당근을 잘랐는데 생각해보니 짜장면은 색이 어두워서 당근 넣은 지 표도 안 나더라고요
안 넣으셔도 됨을 말씀드리면서.. ㅋㅋㅋㅋ
버섯은 짜장 레시피에 안 적혀있었으나 저는 버섯도 좋아해서 큼지막하게 잘라 넣었어요


파는 파 기름을 내기 위해 잘라 놓았음을 알려드립니다

#짜장면재료 #짜장면야채 #감자 #양파 #당근 #버섯 #파


3) 파와 몸에 좋은 아보카도 오일을 5스푼 넣어 파기름을 만들어준다.


짜장면 드실적에 기름 많지 않던가요?
맞습니다 짜장면에는 기름이 아주 많이 들어가요
저는 건강을 생각해서 그리고 짜장면은 강렬한 진한 맛이 나기 때문에
아보카도 오일을 쓰더래도 그 향이 묻힐 것 같아서 과감하게 아보카도 오일 5스푼과 파를 이용해 파 기름을 만들어 냈습니다


다행히 아보카도 특유의 향은 묻힌 거 같고요 ㅎㅎ
발연점이 높아 튀김요리에도 좋은 아보카도 오일
그냥 먹어도 좋은 아보카도 오일로 짜장면 건강하게 만들어보세요~~~ 강력 추천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발연점 #아보카도 오일 튀김 #아보카도 오일 효능 #건강한기름 #아보카도유



파 기름 소리만 들어도 벌써 맛있는 소리랑 향이 나고 있어요
지글지글 너무너무 맛있을 거 같은 기대감
오늘 요리 성공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파기름 #요리의시작 #감칠맛내기


4) 파기름 위에 익힘 시간이 오래걸리는 야채부터 하나하나 넣어줍니다


통째로 한 번에 넣어도 크게 무리 없을 것 같으면 그러셔도 되고요!
야채 익는 소리가 먹음직스러워요

어느 정도 야채가 익었다 싶었을 때


4) 기름을 한쪽으로 모아 간 마늘을 한 스푼 넣어 익혀준 뒤, 설탕 2스푼, 간장 2스푼 넣어 야채에 간을 해줍니다


이미 짜장 소스에 양념이 다 되어있지만
더 맛있게 중국집 효과를 내기 위해서
기름을 한쪽으로 모아서 ( 기름을 많이 넣었기에 기름이 아직 프라이팬에 있을 거예요~ 없다면 더 넣으셔도 됩니다)
간 마늘 한 스푼 넣어 마늘향을 입혀주고
그리고 그곳에 간장을 약간 태우면서 넣어주면서
간장 2스푼 설탕 2스푼을 야채와 골고루 섞어줍니다




5) 버섯의 식감을 위해 전 제일 마지막에 넣었어요!



6) 고형 짜장을 넣어줍니다 (2인분 2개) + 물 250g


야채가 어느 정도 다 되었을 때 저는 고형 짜장을 넣어주었어요
짜장 가루는 물에 섞어서 덩어리 지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는데
요 고형 짜장은 그냥 물에 잘 녹더라고요 몇 번 휘휘 저었더니 금방 풀렸습니다

고형 짜장이 가루 짜장보다 약간 더 비싸지만 그만큼 편리함이 있군요! 좋아요!

#편리하게 #스마트하게



7) 전분가루 1스푼 + 적당량의 물에 섞어서 부어서 적절한 농도 맞추기


물을 250g 넣었지만 물이 적을 수도 많을 수도 있겠죠
저는 약간 물이 많아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전분가루 1스푼을 물에 섞어서
짜장면이 묽으면 이상하죠 걸쭉해지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후후
아주 완벽해

짜장면은 끝났어요!!!!!


계란 프라이를 2개하면 섭하니깐 3개 했어요
그리고 면이 불으면 맛없으니깐 면을 이제 삶아봅니다

8) 계란 후라이 3개


반으로 나눠줍니다 1개 반씩 후후

9) 면 160g 삶아줍니다

면 1인분 기준 100g 라는데 저는 늘 남더라고요 160g 해서 신랑이랑 맛있게 먹음
면은 양에 맞춰 선택해주세요!
160g도 남+여 충분하다고요!ㅋㅋㅋ


짜장면 면을 삶은 뒤 채반에 잘 찬물에 헹궈서 그릇에 예쁘게 담아주세요





면 + 짜장 소스 그리고 맨 위에는 계란 프라이 + 고춧가루 뿌려서
아주 아주 맛있게 냠냠 먹었습니다


진짜 강력 추천하는 홈 짜장면 레시피



강력 추천합니다


진짜 신랑이 너무너무 좋아했어요~~~

미국에서도 한국의 맛 오뚜기와 함께라면 가능


오늘도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떡꼬치 레시피 feat. 동그라미김밥

어제 기름에 튀기는 음식은 하지 않겠다며 요리하면서 다짐을 다짐을 하였는데 아니 기름에 튀긴건 맛이 없을 수가 없는게 맞는거 같다며... 칠리새우를 먹는데 떡꼬치 생각나는 우리 부부 무엇

wnp1006.tistory.com


도토리묵 무침    달콤버전 vs 매콤버전

휴스턴에 산다면 한식은 사실 걱정 없어요 한식전문점 식당도 꽤 있는 편이고요 물론 la 이런곳이랑 비교한다면 비교도 안 되겠지만 먹고 싶은 거 가끔 생각나면 먹을 수 있는 정도로 갈비탕 순

wnp1006.tistory.com



소고기 간짜장 2탄

미국에서 있으면서 먹고 싶은게 유일하게 짜장면이래요 그래서 짜장면을 제가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ㅋㅋ 짜장면 아니죠 간짜장입니다 짜장 가루로 중국집 짜장면 만들기 휴스턴 한인 마트

wnp1006.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