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Feat. 한국살이 https://blog.naver.com/jpp1006)

Living in HOUSTON 자세히보기

미국에서 Homemade 식사

냉털집밥 ] 간단한 재료로 집에서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방법 (feat. 냉장고의 재료를 소진하라!!)

듀듀_ 2022. 8. 13. 05:32



냉장고를 털어라 하낫 둘 셋!
냉장고를 털어라
따라라라 딴따라~
오늘도 역시 냉장고를 털기 위한 나의 노력!!! 이 냉털집밥은 어제 점심
오늘 저녁 총 2번이나 먹엇답니다
연속 식사


냉털집밥 준비물

집에서 털어내고 싶은 냉장고 야채들!!!
저는 양배추 + 양파 + 파 + 계란 + 어묵 + 맛살을 사용했어요!!!

당근이나 감자 있으신 분들도 사용하셔도 되고
집에 있는 남은 야채들을 탈탈 털어주시고

밥과 굴소스만 있으면 냉털집밥은 성공적입니다!ㅋㅋㅋ






#냉털집밥 #냉장고를털어라 #냉장고에든야채를이용한볶음밥 #굴소스볶음밥






1. 양배추를 아주 잘게 썰어줬어요

양배추 썰다보면 두꺼운 부분 있잖아여
전 그 부분을 싫어합니다

그래서 그부분은 버려버렸어요!
ㅋㅋㅋ ㅋㅋ ㅋ

익는대도 오래걸리고
단단한 부분은 잘게 썰어도 잘 안익으니
저처럼 버리셔도되요!

그리고 양배추는 볶다보면 금방 부피가 적어지기 때문에
많이 넣으셔도됩니다 호호


#양배추볶음밥 #양배추







2. 어묵과 맛살

이 역시 비슷한 사이즈로 잘라줘야
볶음밥을 먹는데 이질감이 덜 느껴지겠죠?

위의 양배추 사이즈와 비슷하게 잘라줍니다

저는 0.5-1cm x 3-4cm 로 자르려고 노력했어요!ㅋㅋ

얇게 얇게
길게 길게


#맛살볶음밥 #어묵볶음밥 #굴소스볶음밥





3. 양파는 이렇게 썰어줘야 볶음밥에 들어갈 만한 사이즈로 잘 잘린답니다

백종원선생님이 알려주신 방법으로
가로 세로 샤샥 한다음에
샤샥샥샥샥 잘라주면되요

네모네모 스폰지밥 모양으로 잘 네모썰기 되요!






양파도 양배추도 대게 금방 잘 익는 재료들이니
젤 덜 익을것 같은 것 부터 넣어주시면 됩니다!


순서대로. 착착









양파를 볶아 주고요
적당한 포도씨 유에
적당한 불세기에
적당히 익혀주었어요


양파를 너무 센불에 익히면 양파가 확하고 타버리니깐요
적당한 온도에 익혀야 양파가 달콤하게 익혀진다고 합니다!


#양파불온도 #볶음밥불세기 #중간이상








양배추가 아주 많아 보이지만 하다보면 금방 사라지는 양배추
ㅋㅋㅋ ㅋㅋ ㅋ 바로 투하!!!

양배추도 연이어 양파같이 슥삭슥삭 익혀줍니다

사실 다 한번에 넣고 익혀도 될것 같긴해요!









2분이 채 지나기도 전에 저는 이렇게 된 것 같아요
금방금방 부피가 줄어드는 것이 보입니다

반짝반짝
양배추가 먹음직 스럽게 양파와 함께 익어가고있어요


#양파익히기 #양배추익히기 #양배추요리






이러하게 윤기가 잘잘 흐를때

어묵과 맛살을 넣어줬습니다!







어묵과 맛살을 넣어 익혀주면서
어느정도 모든 재료들이 잘 어우러졌다고 생각이 들었을때

굴소스를 꺼내옵니다!

뭐 말이 필요업는 마법의 소스 굴소스!!!

너무 많이 넣으면 짜니깐여

저는 2인분을 만든 거였으니깐!
1스픈하고 좀 더 넣어 줬어요

기호에 따라 2스푼 2스푼 반 더 넣으셔도 상관없음!






#굴소스볶음밥 #굴소스 #판다소스







턱턱 그냥 뿌려줘요







약간 점점 굴소스 색으로 변하는 야채들
그리고 이때 밥투하!!!!!


밥과 함께 튀기듯이 버물여 주신다면
그때는 냉털집밥볶음밥 완성!
ㅋㅋㅋ ㅋㅋ ㅋ


튀기듯이 볶아 주는 게 포인트니깐
이때는 불 세기를 좀 올려도 될 것 같아요!

판다 굴 소스도 발려있어서
약간 타는 듯이 밥알이 재료들이 익혀집니다





고슬고슬하게 볶아진 것이 느껴지나요!?

사진에는 잘 안보이는데 부분적으로 잘 타서
더 맛있었어요!ㅋㅋㅋㅋ ㅋㅋ ㅋ

그리고 냉털집밥볶으 밥만 먹으면 심심할 수 있으니깐


#냉털볶음밥 #냉털요리





요로코롬 그릇에 남아 놓고!
국물이 될만 한 우리의 라면!!
ㅋㅋㅋㅋ ㅋㅋ ㅋ



출장을 앞뒀으니 마땅한 국거리가 생각나지 않아
라면을 끓였어요!





라면을 만들적에
면을 먼저 건져내고
그 국물에 계란을 풀어 요리하면

김밥천국에서 라면을 먹는 듯한 기분이 든다죠

요즘 인스타그램에 엄청 광고 중인대여
그래서 저도 해봤습니다!


꼬들면아닌 퍼진면을 좋아하지만
라면은 역시 가게에서 사먹는 것이 맛있으니깐요!!


#라면레시피 #라면맛있게끓이기 #라면끓이는방법






이렇게 했더니
진짜 면은 살아있고
국물과 계란은 제대로 풀어져있고
진짜 휴스턴에서도 한국 김밥천국을 따라할 수 있었내요!


첫 도전이였는데 완전 성공!!



#라면맛있게끓이는방법
#냉장고를털어라
#집밥선생


대 성공입니다




짜장 가루로 중국집 짜장면 만들기

휴스턴 한인 마트 바로 옆에는 백종원 홍콩반점이 있어요 그래서 한인마트에 가면 꼭 백종원 홍콩반점을 들리곤 했는데 가면 짜장면이랑 탕수육을 꼭 먹었거든요 #휴스턴홍콩반점 #휴스턴한인

wnp1006.tistory.com

냉털파스타 ] 크림파스타 만들기 대.성.공.

냉장고를 털어라!!!!! 냉털 집밥으로 오늘은 냉털 파스타! 월요일까지 냉장고를 털어야 하는 나!!!ㅋㅋㅋ 소시지, 마늘, 양파를 이용한 파스타 요리를 생각해낸 나란 여자 똑똑이 크림 파스타 만

wnp1006.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