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Feat. 한국살이 https://blog.naver.com/jpp1006)

Living in HOUSTON 자세히보기

미국에서의 Eat Out 외식

휴스턴 한식 맛집 ] 명동칼국수 vs 소공동뚝배기 1호점 vs 소공동뚝배기 2호점 (feat.돌솥비빔밥)

듀듀_ 2022. 8. 26. 14:54


임신을 해서 그런가요
맞아요 저 임신한지 14주 5일!ㅋㅋ
5주에서 12주까지가 대게 임신 입덧 기간이라고 하더라구요

휴스턴에 있다보니깐
서양식 보다는 한국 음식이 너무너무 그리워여 ㅜㅡㅜ

그래서 집에서도 한식을 만들어 먹긴하는데
외식할때도 한식 위주의 메뉴를 찾게 되더라구요…
ㅜㅜ나란여자
한국인


휴스턴은 다행히도 한국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어서 한국 음식점이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아이오와주 에임즈에는 한국음식점이 없대요 아예!!!!!
텍사스주 휴스턴에 살고 있는 저는 행복한 아이입니다^^!!ㅋㅋ

아무튼 휴스턴 한식 많이 가보았는데요
돌솥밥이 어딜 가나 맛있는거 같아여 ㅋㅋㅋㅋㅋㅋ ㅋㅋ ㅋ






명동칼국수


- 인테리어 : 깔끔
- 가격 : 인당 15-25달러
- 맛 : 보통






미국에서 주차를 걱정하는 사람은 없겠죠
음하하
넓어요 아주



#미국주차 #아주넓음





한국에 있는 명동교자랑 같은 맛이냐고 물어보신다면
아주 달라요
헤헿

국물맛도 다르고요


#명동교자 #한국 #휴스턴 #명동교자칼국수





메뉴판은 보이시는 그대로
2022년 8월 현재가격 입니다
돌솥비빔밥 13.99
돌솥오징어볶음 17.99
칼국수 12.99

이렇게 주문했어요!
참고로 떡만두국은 지난번에 먹어봤는데 맛없다고
2명이 말하는 거 보니 맛없나봐여
ㅋㅋㅋㅋ ㅋㅋ ㅋ 참고하세요!!!!





만두가 참으로 맛있다는데 시키지 않았습니다
시킬 걸 그랬나요? 호호

다음번에 먹어보도록 하십시다!!


#만두 #떡만두국 #칼국수 #명동칼국수
#돌솥비빔밥 #비빔밥 #돝솥오징어볶음




돌솥비빔밥 - 13.99


커다란 그릇에 비해 든 양은 적은 듯 했으나
맛이 있었으니 용서되는 돌솥비빔밥

제가 다녀온 휴스턴 한식점
돌솥비빔밥 다 맛있는거 같아여
다 섞어서 먹으면 맛없을 수 가없는
한국에서 먹었던 그 맛 그대로의 돌솥비빔밥

소공동뚝배기 돌솥비빔밥 보다 저는 명동칼국수 돌솥비빔밥이 더 맛있었어요
이유는 소공동뚝배기 돌솥비빔밥은 기름이 더 많이 들어있어서
밥이 진짜 누릉지 같이 먹는 중에 타버리더라구여
저는 누릉지는 별로!!! 적당하게 누릉지 되는 것이 좋아여
기름이 너무 많은 것도 좋아하지 않고 말입니다 호호

무튼 그래서 명동칼국수 - 돌솥비빔밥이 더 맛있습니다!


참고로 h마트에서 비빔밥 재료 세트로 팔아요 10달라 정도 였던 것 같은데!!
돌솥비빔밥 아니구 차가운 비빔밥을 드시고 싶은거라면 h마트 가셔서 재료를 사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h마트 비빔밥 재료도 먹어봤는데 맛있었어요><!
한국맛입!!!니다!!!!








#돌솥비빔밥 #비빔밥재료 #집에있는반찬 #그반찬이나는없어서 #h마트에서구매한다 #사면되지






돌솥 오징어 볶음 - 17.99


오징어 볶음이 최근에 먹고 싶어서 집에서 2번 해먹은 사람 = 나란 여자
그래서 인지 제가 만든 것도 맛있었어서 그런지 여기 소스가 약간 제 입맛에 안맞았어요!

다들 맛있게 드셨고 제 입에는 매운 이 돌솥 오징어 볶음보다
단백한 돌솥비빔밥이 더 맛있었답니다~~~~

오징어는 정말 듬뿍들어있었어요!
오징어 양보면 밥을 좀 더 넣으셨어도 됐을 것 같은!!

오징어 소스가 충분했던 돌솥 오징어 볶음 되겠습니다~~~~


아니 한국에서는 돌솥비빔밥이나 오징어볶음 시키면
콩나물국물 같은 건 서비스로 주는데
생각해보니 명동칼국수에도 국물은 서비스로 나오지 않았내요~~

우리가 시킨 칼국수 국물을 떠 먹었습니다!!


#모든것은유료 #국물도유료 #콩나물국 #한국에서는잘안먹었는데 #미국오니 #그리워지는 #콩나물국물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 ㅋ




명동칼국수 - 12.99


걸죽한 국물에 고기가 들어있구요
그리고 만두도 들어있구요
칼국수의 양은 많았던 것 같아여

저는 한 두젓가락 먹었는데
그냥 저냥이여서 돌솥비빔밥에 매진함ㅋㅋ

걸죽한 명동칼국수
한국에서 먹었던 것과는 다른 맛이지만
그래도 그냥저냥 한국을 추억하며 먹을 수 있습니다!!!



장충동족발집 김치는 정말… 맛이없었어요 제 기준 ㅜ ㅜ
근데 여기 명동칼국수 김치랑 백김치가 나왔는데
한국에서 만든 것 같은 맛이 났습니다!ㅋㅋㅋ ㅋㅋ ㅋ

장충동족발집 감자탕은 정말 맛있었는데
김치가 맛없어서 진짜 안타까웠거든요 ㅜ ㅜ
아쉬운 마음 가득…

근데 이곳 명동칼국수 김치는 맛있내요!!


#모든게다완벽할순없다 #하나는아쉬운법 #둘다아쉬우면 #안올고야








야무진 돌솥 비빔밥 비벼먹는 나
너무 맛있자나

100점 만점에 비빔밥 100점 드립니다
아니다 95점 드려요
5점은 콩나물 국물 없어서요






소공동 순두부 1호점


- 인테리어 : 불빛이 어두운 편. 올드한 80년대 풍 인테리어
- 가격 : 인당 15-25달러
- 맛 : 갈비탕은 맛있었는데….




소공동 1호점과 2호점의 메뉴판과 가격은 동일합니다!
라이스 대학교 친구들이 제일 맛있는 냉면 맛집으로 인정한다는
한국 엄마 밥 먹고 싶을때 오는 장소라고 알려져있다고해요

제 생각에는 아닌거 같은데
많은 라이스 대학교 학생들이 그렇게 말하는 장소라면 그런 것이겠죠??
(나란 여자 입맛이 대중적이지 않은 듯 )
(한국에서 온지 아직 100일 갓되서 한국입맛을 잃지 않음)
(얼른 한국입맛 잃고 미국입맛으로 가야할텐데)
(갈길이 멀다)





#소공동뚝배기 #서울대에도있었는데 #그곳이랑맛다름 #소공동뚝배기1호점 #소공동뚝배기2호점
#휴스턴라이스대학교학생들맛집 #한인맛집 #휴스턴한인맛집







갈비탕과 순두부찌개를 시켰는데
순두부찌개를 시키면 순두부찌개의 밥이 돌솥에 나옵니다
돌솥에서 하얀 쌀알 밥을 퍼서 그릇에 담으니
한국 밥집에 온듯한 느낌이 들어요!

이때까지만 해도 기분 좋았음





근데 순두부찌개 먹었는데 내 입맛에 너무 맵고 걸죽하고 ㅜ ㅜ
그리고 이날 주문이 많아서 늦게 나오기도 했고
그냥 저냥 맛이 아주 별로여서 1/5도 먹지 못했다능
ㅜㅜㅜ 물타서 먹다가 말았어요 ㅜ ㅜ

갈비탕은 맛있더라구요
근데 계속 먹다보니깐 그냥 저냥
그냥 이날 갈비탕이고 순두부찌개고 그냥 맛없었음 ㅜ ㅜ ㅜ
힝 ㅜ ㅜ
너무 걸죽합니다







다시 안가고 싶은 식당으로 등극했지만
또미는 다시 한 번 가서 먹어보자고 하는중..
ㅋㅋㅋㅋㅋ ㅋㅋ ㅋ 그래서 2호점으로 날 데려갔습니다
#소공동뚝배기2호점 #소공동뚝배기1호점



여긴 냉면 맛집이라니깐요
라이스대학 친구들이 맛있다고 하는 최고의 한식집이니깐요
맛있는 거 맞겠죠 ㅜ
내 입에 안맞내여 ㅜ ㅜ …

안타깝

기본 찬들도 많았는데
다 당연 방금한거 아니고 식어서 그런지
맛없었어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미안합니다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갈비탕 - 18.99


순두부찌개 - 14.99

섞어 순두부찌개라 별로인가해서 다음번에는 해산물로 시키긴해써요
제가 고기보다는 해산물을 좋아하는 편
근데 처음이라 기본으로 먹었죠ㅜㅜ?






그리고 가게 된
소공동 뚝배기 2호점



- 인테리어 : 소공동 뚝배기 1호점 보다는 가게 크기가 작음/ 분위기는 소공동 뚝배기 1호점과 아주 흡사 / 조명은 여긴 밝다
- 가격 : 인당 15-25달러
- 맛 : 순두부찌개도 돌솥비빔밥도 1호점 보다 맛있었다 왜일까 같은곳인데




비빔밥 - 15.99


소공동 돌솥비빔밥이 명동칼국수 돌솥비빔밥보다 2달라가 비싸군요!
야채 재료는 똑같은데 명동칼국수 돌솥비빔밥에는 다진 고기가 들어가지 않았어요!
이렇게 리뷰로 사진을 다시 보면서 생각하게 되내요
그리고 들어간 재료가 명동칼국수는 잘게잘게 다져져있고
소공동 뚝배기 비빔밥 당근과 호박은 좀 더 크게 썰려있어요!ㅋㅋ

아무튼 두 집 다 돌솥비빔밥 맛있습니다


돌솥비빔밥에 꼭 고기가 들어가야하시는 분들이라면 명동칼국수가 아니라 소공동뚝배기에 가셔야겠습니다!!!!




해물순두부 - 14.99


해물순두부와 비빔밥을 세트로 먹으면 22.99 달라에 먹을 수 있어요 !
대신 양은 작겠죠!!!

참고로
위에 보이는 세트는 세트구성입니다

소공동뚝배기 1호점 2호점 차이인지
순두부찌개 섞어 & 해물차이인지 같은 메뉴를 먹어보지 않아 잘 모르겠지만
저는 2호점이 더 맛있었습니다


아무튼 저는
돌솥비빔밥을 먹으러 간다면 명동칼국수에 가야겠구요
순두부찌개가 먹고싶다면 섞어가 아닌 해산물로해가지고 소공동에 방문하도록 해야겠습니다






휴스턴 빙수맛집 ] 빙수 Bingsu , 한국 설빙인줄 인절미 빙수 짱짱

휴스턴 빙수맛집 ] 빙수 Bingsu , 한국 설빙인줄 인절미 빙수 짱짱

오늘은 명동칼국수를 먹었어요 휴스턴에도 명동 칼국수가 있더랍니다 후후 근데 맛은 그냥저냥 저는 비빔밥이 맛있었어요! ㅋㅋ #비빔밥 #돌솥비빔밥 근데 디저트 뭐 먹지 하는데 바로 옆에 빙

wnp1006.tistory.com



휴스턴 한식맛집 ] 감자탕이 너무 맛있는 장충동 왕족발 ( Feat. 들깨가루 들고가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