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Feat. 한국살이 https://blog.naver.com/jpp1006)

Living in HOUSTON 자세히보기

미국에서의 Eat Out 외식

휴스턴 한식맛집 ] 감자탕이 너무 맛있는 장충동 왕족발 ( Feat. 들깨가루 들고가세요~~~)

듀듀_ 2022. 8. 2. 04:10



미국 휴스턴에서 지낸 지 80일째...
다 괜찮은데 제일 그리운 것은 한국의 음식 맛..
ㅋㅋㅋㅋㅋㅋㅋ

회사에서 점심 메뉴로 종종 먹었던 돼지불고기 백반집....
부대찌개.... 감자탕.... 뼈해장국....
유달리 한식을 좋아했던 나는 미국에 와서 한식 앓이에 빠짐
그리고 임신까지 했더니 입덧인지 더 음식을 잘 먹지 못하고 있다 ㅜ ㅜ

그 와중에 찾게 된 휴스턴 감자탕 맛집 - 장충동 왕족발!!!!!!!!!





휴스턴은 다른 미국의 수많은 도시들과 다르게 한인사회가 그나마 잘 발달되어있는 도시라
한인마트도 가깝고
한인 음식점도 많은 편이라고 한다~!



그래서 우리 신랑이 이곳으로 온 게 아니겠냐며 음햐햐햐햐



#휴스턴 #휴스턴한인사회 #휴스턴맛집 #휴스턴감자탕맛집 #휴스턴보쌈맛집



휴스턴에서 고급스러운 한식 식당을 찾고자 한다면 좀 어려울 듯..ㅋㅋ
아직 지낸 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진 모르겠는데
대부분 한인 식당 분위기는 이렇다
90년도에 머물러있는 듯한 80년도에 머물러 있는 듯한
그런 느낌적인 느낌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한인 타운 가면 그 글자체
내가 글자체 좀 바꿔주고 싶은데 그래도 될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외국인들이 우리 예쁜 한글 글자체 보고 이미지 오해하겠다 규..
ㅜㅜ



#한인타운분위기 #한인타운 #코리안타운 #한국글자체 #8090년대




뼈해장국이 먹고 싶어서 온거였는데
뼈해장국은 없고 감자탕이 있더라고
감자탕이나 뼈해장국이나 똑같으니깐요 호호호

아무튼 그 와중에 여기 싸이월드 노래가 플레이되고 있고 ㅜ ㅜ
갬동 ㅜ ㅜ
한국에 온 느낌 ㅋㅋㅋㅋㅋ
장충동 왕족발 나에게 합격
내 맘 속에 저장


#영아별미니홈피 #나는가끔눈물을흘린다 #ㄴr는ㄱr끔눈물을흘린ㄷr



장충동 왕족발 기본 찬
김치류 다 맛없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치 깍두기 그리고 저기 보쌈 정식에 나온 무절임까지 미국 스타일이다 ㅜ ㅜ 힝
한국 맛이 아니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설렁탕집이나 감자탕집에서 나오는 그 김치 맛이 아니라 아주 실망했는데..
음식이 나오기 직전까지 김치 맛을 보고 아 여기도 아닌가 하면서 긴장에 떨고 있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치맛 #미국인이담근김치 #설탕맛 #김치맛 #이건아니잖아



보쌈정식 - 보쌈 + 된장찌개 : 18.99 달라


보쌈은 사실 집에서도 종종 만들어 먹는 음식인데
또미는 보쌈 정식이 맛있다며
여기는 사실 장충동 왕족발집인데 족발을 2번인가 먹으러 왔다는데
족발 맛은 그냥저냥 그렇단다
우리가 족발을 별로 안 좋아해서 일수도 있지만
무튼 보쌈 정식은 너무 맛있다고 엄지 척하고 드심


#장충동왕족발 #휴스턴맛집 #보쌈정식맛집 #휴스턴보쌈 #휴스턴한식맛집 #휴스턴한식




어찌나 맛있게 먹던지
내가 끓은 된장찌개도 맛있지만 이 곳의 된장찌개는 더 맛있다며
미원을 사용하지 않는 나의 된장찌개와 맛이 다를 수밖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미국은 가격이 비싸지만
양도 어마 무시하다
근데 우리 이날 서로의 음식 손도 대지 않고 각자 음식에 너무 만족한 나머지
다 먹었다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너무너무 먹고 싶었던 뼈해장국
아 감자탕이지

감자탕 - 깻잎이 잔뜩 올라간 : 13.99 달라


감자탕은 집에서 절대 따라 만들 수 없는
요리 초보자 나에겐 꼭 사 먹어야 할 음식이니깐

근데 너무 맛있었다 ㅜ ㅜ
들깨가루는 사실 없었다
지금 위에 있는 저 정도로는 맛도 안남
다음번에 감자탕 먹으러 갈 적에 내가 들게 가루를 따로 들고 가야겠다고 생각할 정도였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들깨 가루를 한인마트에서 구매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봉긋 솟아 올라
감자탕에 뼈가 3개나 들어있었다
그리고 아래는 배추로 가득 채워져 있었음
배추 + 등뼈 3개 + 깻잎 + 들깨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기대하고 먹으면 맛없는 법인데
맛있었다
ㅜㅜ

다음에 또 먹으러 가면 어떨지 모르지만 국물을 아주 그냥 맛있게 먹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감사합니다 장충동 족발 사장님
잃었던 입맛을 찾은 느낌이었어요
(단 이날만이였지만요..ㅋㅋ)


#집 나간 입맛 되찾기 #휴스턴한식음식점 #휴스턴감자탕 #휴스턴보쌈 #휴스턴족발 #휴스턴순대 #휴스턴갈비






감자탕과 위에 저기 사진에 보이는 양파절임은 내 입에 맛있어서
감자탕 + 양파절임 조합으로
아주 국물 싹쓸

다 못 먹을 줄 알았는데
양이 너무 많아서
나 다 먹음
놀람







또미도 얼마나 맛있었는지
여긴 족발 맛집 아니고 보쌈 정식 맛집이라며 이 순간을 기억한다며
사진 찍는 거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음식 사진을 찍어 남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당황하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얼마나 싹 쓸 해서 먹었나 보여주고 싶었어
진짜 다 먹었죠?

내가 휴스턴 한인 & 오리지널 맛집 다 가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다리세요 휴스턴에 계신 한국인 여러분들 진짜 맛집을 찾으러 갈게요


#휴스턴한인식구들 #휴스턴한인교회 #휴스턴찐맛집 #휴스턴찐맛집메뉴 #휴스턴한식메뉴




분위기는 마음에 안 들지만
보쌈과 감자탕은 입맛에 쏙 들었던
행복한 장충동 왕 족발과의 만남이었답니다

휴스턴 친구들에게 맛집으로 소문난 또 다른 한식집으로 소공동뚝배기가 있다는데
거긴 2번 다녀왔는데 (케이티에 한번 & 한인마트 근처 한번)
난 장충동 왕족발 감자탕이 더 맛있었다



텍스도 붙고 팁도 18프로가 기본으로 붙어서
거의 40달러가 넘는 돈을 주고 먹었다
40*1300 = 52000원에 달하는 금액이었지만


난 또 와서 먹을랭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맛있으면 또 먹지
매주 먹으러 올 건 아니니깐 여
그리고 참고로 미국에선 뭘 먹어도 저가격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는미국 #여기는 휴스턴 #텍스 #팁
#너무비싸 #어쩔꺼야 #먹어야지




휴스턴 한식 맛집 ] 명동칼국수 vs 소공동뚝배기 1호점 vs 소공동뚝배기 2호점 (feat.돌솥비빔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