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Feat. 한국살이 https://blog.naver.com/jpp1006)

Living in HOUSTON 자세히보기

미국에서 Homemade 식사

2020 홈파티 ] 새우오일파스타 샐러드 한우스테이크

듀듀_ 2021. 1. 1. 18:03

오늘은 내가 요리사 

마켓컬리에서 새우 오일 파스타를 2번이나 시켜먹고서 자신감 뿜 뿜

이 정도면 내가 새우 오일 파스타 만들 수 있겠다고 자신감 뿜 뿜

자신감 뿜 뿜 오늘 요리하고 나서 사라짐...

ㅋㅋㅋㅋㅋㅋㅋㅋ

 

 

 

 

 

https://wnp1006.tistory.com/21

마켓컬리 미쳤잖아 집콕파티

이렇게 편리할 줄 몰랐다 마켓컬리 마켓컬리 꿀팁을 공유하고자 오늘 티스토리 문을 연다. (활짝🙆🏻‍♀️🙆🏻‍♀️🙆🏻‍♀️) #마켓컬리 #미쳤잖아 #너무너무편한간편식 #집콕파티 #어

wnp1006.tistory.com

 

 

 

 

 

마켓컬리 미친 후기에 반해서 내가 요리하려 한다고 위에 글에도 열심히 적어놨으니

내가 요리를 해야 정말 약속을 지키는 거니깐요~~

그리고 요리도 하고 싶었고요! ㅋㅋㅋ

 

 

 

그래서

2020 12 31 마지막 날 저녁 내가 요리사!!!!!

부모님 그리고 동생을 위한 요리 성공적으로 잘했습니다!!

사실 마늘만 내가 직접 다듬고

많은 야채들은 엄마가 다듬어 주셨음 ㅎㅎㅎ

 

 

 

 

 

 

 

 

위의 마늘은 4인분에 사용하겠다고 나 나름 많이 잘랐는데 

마늘 10개를 얇게 슬라이스로 챱챱 잘라보았다

장갑을 끼고 하니깐 정말 요리사가 된 기분이에요><!!!!

 

#마늘자르기

#마늘슬라이스

#얇고정확하게

#마늘

 

 

 

 

 

 

 

 

진짜 생각보다 마늘 슬라이스로 잘 잘라서 깜짝 놀람!!

우리 집은 또 마늘을 다 좋아해 가지고 

매드 포 갈릭에 간 느낌적인 느낌 내보려고 마늘을 아주 사정(?) 없이 잘라보았는데 

나중에 먹고 나서 보니깐 저 마늘의 2배를 잘랐어야 했다

올리브 오일에 마늘이 다 사라져서 보이지도 않았음 ㅜ ㅜ 

 

 

 

마늘은 많이 넣는 것이 좋다

10알은 2인분

20알은 돼야 4인분

 

 

 

 

 

 

 

 

 

마늘은 슬라이스도 있어야 하지만 챱챱챱 다진 것도 필요했어요

왜냐면 우리 집은 마늘을 좋아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마늘을 10알을 또 챱챱챱 다져보았는데 

전체 요리시간 1시간 정도 걸렸는데 

(엄마가 야채 다듬어주신 시간은 제외 - 내가 요리한 시간만 카운팅 했을 적에)

 

마늘 다지고 슬라이스 한 시간이 상당 부분을 차지했던 것 같다

엄마 미리 손질 다 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하무니댜ㅑㅑㅑㅑㅑㅑㅑㅑㅑ (하뜨 하뜨)

 

 

 

#마늘다지기

#마늘장갑

 

 

 

 

 

 

마늘을 다지면서 냄비에 물을 끓였다 

이 물에는 곧 파스타 면이 풍덩 하고 빠질 예정

 

 

고기도 같이 먹을 것이고 

그리고 혹시나 나의 파스타가 맛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3인분을 시도함

4인분은 분명 많아서 남길 것이니

양이 적어야 좀 더 맛있게 느껴지는 그런 느낌적인 느낌도 있으니깐

 

 

3인분 파스타면은 굵은소금을 넣고 

생각보다 성공적으로 잘 파스타면을 삶았다고 생각한다

(파스타 면 삶는 거 사실 뭐 어렵나요 물만 끓이면 끝이죵 하하하하하)

 

 

 

 

 

 

 

 

 

팬에 올리브유 예전에는 적게 넣었지만

마켓컬리를 만나고 나서 나는 변했다!

오일 파스타에는 올리브 오일이 아주 많이 들어간다는 사실 

그리고 난 4인분을 할 것이니깐 오일을 아주 사정없이 부어준 다음에 

페퍼 로치니를 넣었는데 

(여기서 잠깐 페퍼로치니를 생각보다 많이 넣었어야 했다)

(마켓 컬리 보고도 이렇게 미스하는 부분이 생기다니 어쩔 수 없지)

 

 

 

 

하하핳

 

 

 

 

 

 

 

 

 

 

 

 

비주얼 적으로 우선 아름다운 올리브 오일과 마늘 슬라이스 그리고 페퍼 로치니가 

바삭바삭하게 튀겨지는 것을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마늘파스타

#마늘슬라이스

 

 

 

 

 

 

 

다진 마늘을 넣으니 그 마늘 향은 배가배가 배가 되었다는!!!!

진짜 여기까지는 마켓 컬리 오일 파스타랑 너무 같았는데 

진짜 똑같은 줄 알았단 말이죠

 

 

 

#마켓컬리새우오일파스타

#내가만든새우오일파스타

#그승부의결과

 

 

 

 

 

 

 

여동생은 새우를 까지 말라고 하기 때문에 새우를 안 깐 거랑 깐 거가 섞여있다

내 거는 내가 직접 깠다 깔끔하게 꼬리도 없다

 

마켓컬리에는 꼬리만 살리고 위쪽은 다 깠는데 

꼬리까지 다 까야 먹기가 진정으로 편해지죠

 

#새우야들어가

#뜨거운오일속으로

 

새우 투하!!

살살 넣어야지 기름이 팍팍 튀어요 

조심조심

 

 

 

 

 

 

 

 

귀여운 새우들 노릇노릇하게 

마늘이랑 함께 잘 구어집니댜

향이 이제는 제법 홈파티 향이 솔솔 나요

 

 

마늘 + 올리브유 + 새우 + 페퍼로치니

 

 

#새우오일파스타

#연말파티

#홈파티메뉴

 

 

 

 

 

 

 

 

 

새우 내장 때문에 오일이 빨갛게 되었는데 

다음번에는 새우 내장으로 인해 기름이 빨갛게 되지 않는 방법이 있나 알아 봐야겠어요

 

근데 동생이랑 먹으려면 새우는 까면 안 되니깐 저렇게 안될 거 같기도 하고

다음번에는 그냥 새우르 다 까버려야겠어요 

ㄱㅡ럼 빨간색이 안 나올 거야요

 

 

#새우내장

#빨간맛

 

 

 

 

 

 

 

 

마지막에 파마산 치즈까지 챡챡 넣어서 같이 버무려줬는데 

후추도 넣고 했는데 먹어보니깐 마켓컬리의 맛은 아니고 

그냥 집에서 만든 오일 파스타였어요

맛없는 것은 아니었지만 마켓컬리를 상상하고 먹으니 아쉬운 맛이 아닐 수 없었답니다

 

진짜 마켓컬리로 다시 시켜 먹어야겠어요ㅜㅜ

이게 진짜일리없어 

이게 나의 실력일리없어ㅜㅜㅜ

 

 

 

 

 

 

#마켓컬리

#마켓컬리메뉴

#마켓컬리재구매

 

 

 

 

 

 

 

 

 

 

 

새우 오일 파스타의 느끼함은

상추와 깻잎 + 그리고 피처링 우리 엄마 샐러드 소스로 잡아주었고요

 

요즘 이 샐러드를 삼겹살이랑도 먹고 스테이크랑도 먹는데 

진짜 상큼한 맛이에요

드레싱에 머스터드가 들어가서 톡 쏘는 맛까지 일품인데

엄마께서 너투브 보고 참고해서 만드셨다고 해요

 

엄마는 요리사 

엄지 척

 

 

 

 

 

 

 

 

스테이크 아니죠 채끝살 먹기 좋게 구워서 샤샤샥

집에서는 스테이크를 사 와도 편하게 먹기 좋게 잘라서 구워 먹어요

그게 편하고 맛있다죠 하하하

 

 

 

 

 

 

 

 

고기보다 야채를 더 좋아하는 아빠 덕분에 

고기만큼 야채가 있어요

고기만 남기고 야채 다 먹었다고 싸운 거 안 비밀...

 

 

 

#고기소식파

#야채대식파

 

 

 

 

 

 

양송이버섯이랑 양파랑 그리고 아스파라거스까지 

아스파라거스 머리 쪽에 울퉁불퉁한 곳에 벌레가 있을 ㄱㅓㅅ 같다고 다 잘라버린 우리 엄마

마늘종인 줄 알았다며

 

 

무튼 마켓컬리 없이 내가 요리해보겠다며 도전한

2020 12 31 요리 일기

 

새우오일 파스타 앞부분은 거의 마켓 컬리 향과 같았으나 끝의 맛은 너무 달랐다는

스테이크는 사실 굽기만 하면 되니깐 성공적

가니쉬 야채는 오늘보다 더 많이 했어야 했다는 것을 배우고

샐러드도 적어서 2번 무쳐먹었다는 것도 안 비밀

다음에는 야채를 더 준비해야겠다

 

 

 

 

 

 

 

2021 새해가 밝았습니다

오늘은 엄마를 위해 여동생이 요리 중

이 요리는 내일 리뷰 올 릴 것을 약속하면서

2021 모두들 행복하소 건강하소 사랑하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