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Feat. 한국살이 https://blog.naver.com/jpp1006)

Living in HOUSTON 자세히보기

미국에서 Homemade 식사

집콕 이야기 ] 겨울 방어회

듀듀_ 2020. 12. 16. 07:58

코로나로 집 밖은 정말 위험해

이불 밖은 위험해 

진짜 몸소 체험 중이다....
그래도 주말에 뭐하지
심심한건 사실...


너무너무 심심해
주말에 뭐하지

?




 

그래서 주말에 약속이 없는데 

약속이 없는 대신에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더 많아진 요즘이다.

#주말에뭐하지

 

이번 주는 뭐할까 하다가 그냥 집에 있어야지 했는데 

갑자기 내가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토마호크 스테이크가 먹고 싶어 진 바람에

위험을 무릎쓰고?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를 다녀왔다 

 

먹고서 능 집에 들어가려 했으나 아쉬워서 

아니 이렇게 먹고 갑자기 방어회가 먹고 싶어 지는 게 사실이냐며....

 

 

나는 먹고 싶은 마음이 없었는데 동생이 방어회가 먹고 싶다는 말 한마디에 

우리 가족은 방어회를 사러 갔다 

 

나랑 엄마는 차에 있고 

동생이랑 아빠가 방어회를 사옴!!!!!!!!!!!!!!

 

 

 

#방어회

#죄다집콕

#집콕

 

 

아니 이건 진짜 방어회를 전부 사러 나왔나 

회센터에 사람이 정말 너무너무 많아서 차 안에서 머무를 수밖에 없었다

 

다들 답답한 마음에 

회라도 먹을라고 회 뜨러 나온 것 같았다며 

회만 사고 얼른 집으로 돌아가세요...!!!

 

 

무튼 우리는 점심을 거하게 먹고 

바로 저녁거리를 구매하고 집으로 돌아왔다

 

 

 

엄마는 간단히 회만 먹을 생각이었으나 

동생이랑 아빠가 매운탕거리까지 준비해 오는 바람에 

엄마는 매운탕에 그리고 방어 머리 구이도 맛있다고 그 앞에서 들어가지고 구이까지 먹었다능......

 

 

 

 

 

#대방어

#아래동영상

#movemove

 

 

 

 

 

 

 

 

 

진짜 비주얼 엄청났다 

양이 참으로 많았다 

점심에 880g 먹고요 저녁에는 5kg 먹고요

 

점심에도 토마호크 뼈 무게 때문에 고기는 얼마 안 됐겠지만

저녁에 먹은 방어도 뼈무게 하면 5kg 얼마 안 되겠지만

 

아니야 이 정도면 많이 먹은 거 같아요

 

 

 

 

 

 

 

 

 

방어회 방어회 맛있다 맛있다 하는데 

나는 그냥저냥 점심을 거하게 먹어 그런지 그냥 저냥 회 맛이었다

 

방어를 먹고 싶었던 동생은 아주 맛있다면서 먹으니깐

나도 자꾸 들으니 맛있는 거 같기도 하면서 집에서 방어 먹는 기분이 이렇구나~~~ 하면서 

새삼 집콕이 즐겁고 편안하다는 것을 생각하며 맛있는 저녁식사를 즐길 수 있었던 것 같다.

 

 

 

 

 

 

 

방어 머리 부분인지 꼬리 부분인지 

방어 어디 부분인지는 잘 모르지만 

빨간 살도 하얀 살도 분홍 살도 그 부위만의 특별한 맛이 있었다.

 

빨간살도 하얀살도 분홍살도 다다다다 맛있었다

 

 

#버릴게없는

#호랑이

#아니

#방어

 

 

모든 부위가 다 맛있는 대방어

 

 

 

 

 

 

야들야들 맛있는 두께로 아주 회를 잘 잘라주셔서 

감사합니다.

 

#방어횟집

#방어회추천

 

 

 

 

 

 

 

 

 

우리 집은 샤부샤부 집을 가도 고기를 추가 안 하고 야채를 추가해서 먹을 만큼

야채를 좋아하는 집인데

 

오늘의 채소 

아주아주 맛있었다고 말할 수 있겠다 

방어만 먹는 게 아니라 깻잎에 상추에 김에 싸 먹으니깐 진짜 너무 맛있어 

 

회는 또 초장 맛으로 먹는 것도 있지

아래는 초장 사진도 있다

 

 

#회는

#초장맛

#아이입맛

 

 

 

 

 

 

 

 

초점이 잘 맞지 않았지

얼마나 빨리 맛있게 먹으려고 했는지 알 수 있지 

ㅎㅎㅎㅎㅎ

 

 

 

 

 

 

 

 

 

 

 

간장에 조금 넣어 두니 무순이 더 맛있었다 

무순은 그냥 먹으면 써... 매워....

 

 

 

 

 

 

 

 

 

마늘까지 넣어 먹으니 더 상큼하다 아주 상큼해ㅐㅐㅐㅐㅐ

 

앗 그리고 김사진이 없네...

김이 진짜 요즘 너무 맛있는데 

곱창김이라고 다들 드셔 보셨는지 모르겠는데 

곱창김 김이 숭숭 뽕뽕 뚫려있는데 

겨울에만 잠깐 나오는 김이라고 하는데 진짠지 가짠지 

우리 집은 요즘 곱창김에 푹 빠져서 

조미김 안 먹고 곱창김을 맨입에 맨밥에 쓱 싸서 먹는데 진짜 너무 맛있다 곱창김 진짜 못 드셔 봤으면 얼른 구매하세요 

 

#곱창김

#겨울김

#바삭김

 

 

 

 

 

 

 

 

 

 

 

방어가 기름이 많아서 매운탕 끓이면 어떨까 생각되었는데 

그 가게에서 맛있다고 하도하도 그래서 동생이 먹고 먹고 싶다고 그래서 먹어봤는데 

매운탕도 맛있네 

근데 양이 진짜 너무 많아서 결국 먹다 포기

 

 

방어가 대방어 

큰 물고기 아닙니까 그래서 진짜 머리가 정말 크더라고 

그리고 눈도 어찌나 크던지...

밥 다 먹고 엄마가 눈 보여준다면서 

아까부터 보여주고 싶었는데 눈 보면 너희들이 방어 잘 못 먹을 까 봐 이제 보여주신다며

눈을 보여줬는데 눈 껍질??이라고 해야 하나

 

빈 투명 탁구공이..................... 진짜 탁구공보다 커서 놀랬다 

우리가 먹은 반토막 방어가 이렇게 컸다니!!!!!!!!!!!!!!!!!!!!!!!!!!!!!!!!!!!!!!!!!!!!!!!!

 

 

 

방어야 잘 먹었어 

너 눈보니깐 얼마나 큰 생선이었는지 알겠다

 

 

#대방어

 

 

 

 

 

 

 

요 사진으로만 봐도 위에 기름 이 보이냐며 

엄마가 기름 몇 번 건져냈는데도 이렇게 기름 있는 거라며 알아서 먹으라고 하셨는데 

그래도 그 나름의 맛이 있었다 

엄마는 요리사 = 특급요리사

뭘 해주셔도 맛있어요><!

호호호호

 

 

#엄마는요리사

#특급요리사

 

 

 

 

 

 

 

회가 저렇게 많은데도 

아직도 매운탕 안에 고기가 이렇게 큰 게 들어있다니 

정말 먹으면서 놀라지 아니할 수 없었다 

엄청난 양의 대방어 

오랜만에 먹었는데 질리도록 많이 먹었네

 

 

#겨울철

#대방어

 

 

 

 

 

 

 

 

 

사진으로 방어의 뼈가 두꺼움이 느껴지는지 잘 모르겠지만

난 이걸 안 찍을 수가 없었다 

왜냐면 뼈가 진짜 내 손목보다 두꺼웠기 때문이다 

 

그런 거 치고 회가 적었던 거 같기도 하면서 

아니 방어 뼈 이렇게 두껍단 말이야????

 

 

 

 

 

 

 

 

방어 회도 맛있고 매운탕도 맛있었지만 이 구이도 또 별미 진짜 별미

에어 프라이기에 방어를 방어 머리를 좀 구었을 뿐인데 

에어 프라이기는 신의 요리기구인가 

정말 맛있는 생선 구이가 돼서 

껍질이 진짜 너무너무 맛있었다

 

쥐포가 생각나면서 

쥐포는 저리 가라 

방어 껍질 이리 와라 였다

 

 

#방어튀김

#방어구이

 

 

 

 

 

 

 

 

 

 

 

다 먹고 나서는 오랜만에 또 요구르트가 먹고 싶어서 입가심으로 마지막으로 먹었더니 

정말 너무 맛있었다며 

코로나로 요즘 가족과 함께 즐거운 저녁식사 점심식사 함께 보낼 수 있어서 좋다

 

하지만 코로나가 더 이상 늘지 않고 

얼른 모두들 건강을 찾고 회복해서 바이러스가 더 퍼지지 않기를 응원한다.

 

얼른 모든 예전의 일상으로 평범한 일상으로 하루 빠르게 

돌아갈 수 있기를 희망하면서 

 

취업 준비하는 모든 분들

자영업자분들

그리고 모든 사람들 건강하기를 응원합니다

 

모두들 우리 파이팅이에요!!!!

 

 

 

#코로나

#대한민국힘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