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Feat. 한국살이 https://blog.naver.com/jpp1006)

Living in HOUSTON 자세히보기

Good Tips

나만의 수족관 ] 캠핑족 불멍에 이은 집돌이 집순이들의 물멍 !!

듀듀_ 2021. 1. 3. 20:07

나만의 수족관

집에 나만의 수족관이 있다면 어떨까요

남동생 집에는 거실에 작은 수족관이 2개나 있어요~!

 

캠핑족 불멍에 이어 

요즘 코로나로 집순이 집돌이들이 물멍을 그렇게 찾는다고

집콕 이색 힐링으로 물멍이 오르고 있다

 

 

\\\

이 때문인지

관상용 물고기 관상용 해파리 매출이 30퍼센트나 올랐다고 한다~!!




 

https://www.mbn.co.kr/news/economy/4388227

 





물멍이 뜨기 전부터 물고기를 키우고 있는 내 동생~!

트렌드 선구주자가 아닐 수가 없는데! ㅎㅎ

 

 

물고기를 왜 키우냐고 머라고 했었는데 

물 멍 때문에 키우는 거였구만!

어항 물 갈기 힘들다고 했었는데 

그래도 그만큼 힐링되는 포인트가 있기 때문에 물고기를 키운 거겠죠

 

 

 

#물멍선구주자
#물고기키우기
#물고기가좋아요


 

 

 

물고기 영상은 종종 보내주곤 하는데 

직접 집에 놀러 가서 보기도 했는데 

물고기 조명도 다양하고 

물고기 종류도 다양하고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는 것을 나도 느꼈다

 

 

 

물고기를 키울 엄두는 안 나지만...

나름 물고기 이름도 붙여주고 

다른 물고기들에게 잡혀 먹히지 않고 물고기가 잘 지내고 있다며 

동생이 말해주던 것이 생각나네 ㅎㅎㅎ

 

 

 

#물고기왕

#물고기아빠

#물멍

 

 

 

 

 

 

 

 

나도 집에서 아주 작은 마리모를 3마리 키우고 있는데 

지금 위에 보이는 큰 마리모랑은 비교도 안된다

저건 마리모가 아니라 큰 이끼라고 했던 것 같은데 

생각났다! 모스볼 

 

 

 

마리모 =작은 이끼

모스볼 = 큰 이끼

 

진짜 크기가 어마 무시하게 차이 나니까는 다른 것이 맞지 ㅎㅎ

 

 

 

 

 

 

#마리모

#모스볼

#어항

 

 

 

 

 

#네온트라

#안시롱핀

#오토싱

#코리도라스

#체리새우

#하프블랙구피

#뮬리

 

 

 

남동생이 키우고 있는 물고기 종류는 대략 이 정도라고 하는데 

나는 뭐가 뭔지 사실 잘 모른다

 

 

 

동영상을 보다가 어떤 한 노란 물고기가 격리 중이길래 

 

"쟤는 코로나여서 자가 격리하는 거야?"

했더니만ㅋㅋㅋㅋ

 

"친구들을 물어뜯어서 격리시켜놨어

쟤는 뮬리라는 애야 ~!"

하는 거 있죠 ㅋㅋㅋㅋ

 

 

 

 

 

뮬리여서 물었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뮬리 물어 ㅋㅋㅋㅋㅋㅋㅋㅋ

 

언어 말장난 너무 재밌눼

 

 

 

 

 

코로나 시대에 물고기도 물속에서 자가 격리하는데 

우리 한국사람들 제발 거리 좀 두고 모임은 자제해요 ㅜ ㅜ 

무튼 물고기 영상을 보고 있자니 정말 마음이 힐링되는 기분이 든다

폰 너머 영상으로 보는 건데도 이런 힐링인데 

실제로 보면 더 감동적일 듯!!

그렇죠??

 

 

 

 

 

#랜선맘

#랜선물고기맘

 

 

 

 

우추동 같이 생긴 저 물고기는 

그때 봤을 적에도 저기에서 저러고 있었는데 

귀여운 우추동을 닮은 물고기

 

 

 

 

새우가 진짜 움직이는 거 보면 신기하다 

체리새우 체리 칼라여서 체리새우인가 

내가 보기엔 빨간 붉은 새우 

빨간 맛일 듯?

 

 

 

 

체리새우도 너무 귀엽다

미니어처는 다 너무 귀여운 듯

내가 좋아하는 새우의 작은 버전..?

너무너무 귀여운 체리새우

 

 

 

 

 

 

#체리새우

#너무귀여워

 

 

 

 

마리모 아니죠 

모스볼이죠 

 

 

동생이 물을 잘 갈아줘서 그런지 아주 물도 깨끗하다

칭찬해 내 동생 참 잘했습니다 

 

 

 

 

 

 

#참잘했어요

#칭찬해

#내동생

 

 

 

 

 

 

 

 

우추동이라고 했던 귀여운 물고기 

이 물고기 이름은 뭘까

 

 

네온트라

안시롱핀

오토싱

코리도라스

체리새우

하프블랙구피

뮬리

 

 

이중에 아마 오토싱 아니면 코리도라스 일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우추동이랑 비슷하게 생겼으니 이응 모음을 비슷하게 딴

오토싱 이려나..?

 

 

 

 

 

 

 

 

물멍

힐링

 

 

 

 

 

 

 

 

 

 

동생의 물고기 구경하는 재미로 나도 물멍 때려본다

 

 

 

#물멍

#랜선물멍

 

 

 

 

 

 

 

짜잔 나의 작은 마리모 등장 

(이름은 초록이 & 초리 였는데 언제부턴가 3마리로 변했다 )

 

 

 

이건 작은 내가 키우는 마리모

진짜 너무 작지만

나는 그래도 마리모 보면서 힐링을 합니다 

 

마리모야 지금은 손톱 만하지만 얼른 손톱보다 커집시댜ㅑㅑㅑㅑㅑ

마리모야 얼른 자라나렴

 

 

 

 

 

 

 

 

2021년에는 마리모야 더더 커지자 

1년에 1mm씩 자란다는 마리모

지금 함께 한지 2년 째인데 

얼른 크자ㅑㅑㅑㅑ

 

 

건강만 해다오 마리모야 

우리 새해에는 더 건강하고 예뻐지쟈 마리모

#초록이

#초리

#마리모

#내애완식물

 

 

 

 

반응형